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국제뉴스 언론사 이미지

부산시교육청, 지역주민·교직원·가족 대상 '영양체험 Day' 운영

국제뉴스
원문보기

부산시교육청, 지역주민·교직원·가족 대상 '영양체험 Day' 운영

서울맑음 / -3.9 °
[김옥빈 기자]
부산교육청 전경

부산교육청 전경


(부산=국제뉴스) 김옥빈 기자 = 부산시교육청은 오는 14일부터 21일까지 금정구 회동동 영양교육체험센터에서 지역주민·교직원·가족을 대상으로 '영양체험 Day'를 총 6회에 걸쳐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전통음식 체험과 식생활 진단을 연계한 체험형 영양교육으로, 지역주민과 교직원의 건강한 식습관 형성을 돕고, 가족 단위 참여를 통해 가정 내 식생활 실천으로 확산하기 위해 마련했다.

'지역주민 영양체험 Day'는 14일과 15일 이틀간, 금사·회동동 지역주민이 하루 40명씩 총 80명이 참여하고, '교직원 영양체험 Day'는 16일과 19일 교장·교감을 대상으로 하루 40명씩 총 80명이 참여한다. 영양·식생활 진단을 통한 건강관리 교육과 '배추김치 담그기', '오븐 찹쌀떡 만들기' 체험을 진행한다

20~21일 열리는 '가족 영양체험 Day'에는 유·초·중·고·특수학교 학생과 가족이 하루 40명씩 2일간 총 80명이 참여하며, '가족영양탐험대'를 주제로 ▷숨은 키 10cm 찾아라 ▷퀴즈로 완성하는 한식관 미션 ▷배추김치 담그기 등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체험형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특히 영양체험 Day는 대상자의 눈높이에 맞춘 체험 중심 교육을 통해 참여자의 이해도를 높이고 실생활 실천으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한다.

김석준 교육감은 "부산 교육 가족과 지역사회가 함께 건강한 식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체험 중심의 다양한 영양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