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MBN 언론사 이미지

한병도, 신임 원내운영수석에 천준호…"이 대통령 의중 잘 알아"

MBN
원문보기

한병도, 신임 원내운영수석에 천준호…"이 대통령 의중 잘 알아"

속보
신임 법원행정처장 "바람직한 사법개혁 위해 국회·정부와 소통"

천준호 더불어민주당 신임 원내운영수석 (사진 =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이 신임 원내운영수석으로 천준호 의원(서울 강북구갑 재선)을 오늘(12일) 임명했습니다.

한병도 원내대표단의 첫 번째 인선입니다.

김현정 원내대변인은 오늘 원내 인선 관련 국회 소통관 브리핑에서 "천준호 의원은 더불어민주당 전략기획위원장과 이재명 당대표 시절 비서실장 등을 역임한 바 있다"며 "천준호 운영수석은 이재명 정부와 함께 합을 맞춰 민생 회복과 경제성장, 내란종식과 헌정질서 회복, 또한 6·3 지방선거 압승의 초석을 닦을 전문성과 소통 능력을 갖춘 적임자"라고 밝혔습니다.

김 원내대변인은 "더불어민주당 신임 한병도 원내대표단은 당내의 혼란을 최대한 빠르게 수습하고 국민의 성공, 이재명 정부의 성공을 위해 최선을 다할 예정"이라고 강조했습니다.

김 원내대변인은 또 천 의원에 대해 "이재명 대통령의 의중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고, 풍부한 당직 경험을 통해 다양한 소통 능력을 겸비한 분"이라며 "당정과 당청 또 원내·당과의 가교 역할을 아주 잘할 적임자라고 판단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천 의원은 서울 강북구갑 재선 의원으로 현재 국토교통위원회에서 활약하고 있는 가운데, 이 대통령의 '복심'으로도 꼽힙니다.


이재명 당대표 당시 1기 지도부에서 비서실장, 2기 지도부에서 전략기획위원장을 맡았고, 지난 대선에서는 선거대책위원회 전략본부장을 맡아 전체 선거 기획을 조율한 바 있습니다.

[ 정태진 기자 jtj@mbn.co.kr ]

< Copyright ⓒ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