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더게임스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위메이드맥스, 핵심 스튜디오 중심 성장 전략 추진

더게임스데일리
원문보기

위메이드맥스, 핵심 스튜디오 중심 성장 전략 추진

서울맑음 / -3.9 °
[강인석 기자]

위메이드맥스(대표 손면석 이길형)는 12일 5대 핵심 스튜디오 체제를 중심으로 한 중장기 성장 전략을 마련해 이를 적극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올해를 글로벌 포트폴리오 기업 도약의 원년으로 삼고 있는 이 회사는 이를 위해 매드엔진 위메이드커넥트 위메이드넥스트 원웨이티켓스튜디오 라이트컨 등 5대 핵심 스튜디오의 독립성과 전문성을 강화하는 한편, 장르 · 플랫폼 · 지역별로 분산된 개발 구조를 통해 글로벌 경쟁력을 제고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또 각 스튜디오는 장르와 시장에 최적화된 독립 운영 체계를 유지하되, 그룹 차원에서는 글로벌 전략과 브랜드 방향성을 공유하는 방식으로 운영키로 했다. 이를 통해 단일 장르 · 특정 시장 의존 구조에서 벗어나 지속 가능한 글로벌 성장 구조를 완성해 나간다는 게 회사측의 구상이다.

이와 함께 글로벌 사업 확대를 위해 해외 개발사, 판권(IP) 홀더, 퍼블리셔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강화한다. 단순 타이틀 수출 · 라이선스 계약을 넘어 공동 개발 · 퍼블리싱 · 지분 투자 · 프로젝트 파이낸싱 등 다양한 협업 모델을 통해 글로벌 포트폴리오를 구조적으로 완성하겠다는 것이다.

손면석 대표는 "2026년은 생존을 위한 변화가 절실한 해로, 글로벌·장르·플랫폼으로 분산된 성장 구조를 완성하는 전환점이 될 것"이라면서 "각 스튜디오의 전문성과 자율성을 기반으로 지속 가능한 글로벌 게임 개발사로 도약하겠다"고 밝혔다.

[더게임스데일리 강인석 기자 kang12@tgdaily.co.kr]

<저작권자 Copyright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