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뉴스1 언론사 이미지

DB생명, 업계 최초 ‘GA민원 핫라인’ 시스템 구축

뉴스1 박재찬 보험전문기자
원문보기

DB생명, 업계 최초 ‘GA민원 핫라인’ 시스템 구축

속보
장동혁 "통일교·공천뇌물 특검 與 수용 촉구 단식 시작"

GA 민원 접수 및 처리 현황 확인하고 관리

"내부통제 체계 실질적 지원…소비자보호 위한 제도적 기반 마련"



DB생명, 업계 최초 GA민원 핫라인 시스템 구축/사진제공=DB생명

DB생명, 업계 최초 GA민원 핫라인 시스템 구축/사진제공=DB생명


(서울=뉴스1) 박재찬 보험전문기자 = DB생명은 금융소비자보호 강화를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한 11개 GA보험대리점을 대상으로 업계 최초로 'GA민원 핫라인'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12일 밝혔다.

'GA민원 핫라인'은 GA의 민원 접수 및 처리 현황을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DB생명은 이를 기반으로 금융소비자보호 체계를 사후 대응 중심에서 예방 중심으로 전환하고, GA의 민원 관리 역량 강화와 내부통제 운영을 실질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해당 시스템은 △민원 접수 현황 △민원 내용 △처리 진행 단계 △관련 계약 정보 등 주요 항목을 한 화면에 통합 제공함으로써, GA 민원 처리 업무를 보다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DB생명은 이번 핫라인 구축을 통해 GA와 협업 기반을 강화하는 한편, 금융당국의 정책 기조에 부합하는 금융소비자보호 체계를 구현해 나갈 계획이다.

DB생명 소비자보호 총괄 책임자 김영 본부장은 "GA민원 핫라인은 단순한 민원 대응을 넘어, GA의 내부통제 체계를 실질적으로 지원하고 금융소비자보호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한 제도적 기반"이라며 "앞으로도 GA와 협업을 통해 금융소비자보호 수준을 지속적으로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jcppark@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