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국제뉴스 언론사 이미지

청주대 치위생학과, 치과위생사 국가시험 3년 연속 전원 합격

국제뉴스
원문보기

청주대 치위생학과, 치과위생사 국가시험 3년 연속 전원 합격

속보
법원, 내일 尹 '체포방해' 1심 선고 생중계
[이재기 기자]
(제공=청주대학교)

(제공=청주대학교)


(청주=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청주대학교(총장 김윤배) 치위생학과는 최근 시행된 제53회 치과위생사 국가시험에서 졸업예정자 전원이 합격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는 국가고시 3년 연속 100%의 합격률을 기록한 것으로 청주대 치위생학과의 우수성을 다시 한번 입증한 쾌거라는 평가다.

청주대 치위생학과는 그동안 학생들에게 치과위생사 국가시험을 대비해 실무중심의 교육과정과 첨단 디지털 실습 환경을 바탕으로 학생 맞춤식 개별지도, 실전 모의고사, 국가고시 특강 등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또한 국내 주요 대학병원 및 종합병원과의 임상실습 협약을 통해 병원에서 필요한 현장 실무 교육뿐만 아니라 의료인으로서 갖춰야 할 인성 교육에도 중점을 두고 있다.

이와 함께 학사 과정뿐만 아니라 대학원의 석·박사 과정을 모두 개설해 운영함으로써 졸업생들이 임상 현장 외에도 연구 및 교육 분야 등 다양한 치위생 분야의 전문 인력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청주대 민지현 치위생학과장은 "3년 연속 국가고시 100% 합격은 학과의 체계적인 국가고시 지도 시스템 운영과 교수진이 학생 개개인의 학습 전략을 밀착 지도하고 상담한 결과"라며 "앞으로 전문성과 인성을 겸비한 최고의 치과위생사를 양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