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서울경제TV 언론사 이미지

KGM 커머셜, 지난해 매출액 1000억 돌파…흑자 전환

서울경제TV 최동수 기자 eastsu@sedaily.com
원문보기

KGM 커머셜, 지난해 매출액 1000억 돌파…흑자 전환

속보
코스피, 0.27% 내린 4710.28 출발
KG그룹 인수 이후 경영 정상화 시동
"지속 가능한 사업 구조 구축할 것"
[사진=KGM 커머셜]

[사진=KGM 커머셜]



[서울경제TV=최동수 인턴기자] KGM 커머셜(KGMC)이 2025년 매출 1077억 원, 영업이익 2억5천만 원을 기록하며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고 12일 밝혔다.

KGMC는 2023년 11월 KG그룹에 편입된 이후 수익성 중심의 경영 기조 전환과 사업 구조 재편을 핵심 과제로 삼고, 비용 및 원가 구조 개선, 재무 안정성 확보, 내부 통제 및 책임경영 강화 등을 단계적으로 추진해 왔다.

특히 9m, 7m 버스 라인업 개발을 통해 기존 주력 차급에 집중됐던 사업 구조에서 벗어나 신규 수요를 창출했다. 제품 포트폴리오 다각화를 통해 시장 대응력 강화에 나선 것이다. 이를 통해 시장 변동성에 따른 실적 변동을 완화하고 보다 안정적인 수익 구조를 구축하기 위한 전략을 병행해 왔다.

KGMC는 이번 흑자 전환을 새로운 출발점으로, 품질 경쟁력 제고를 중심으로 한 품질경영을 한층 강화하는 한편 수출시장 공략을 통해 글로벌 사업 기반을 단계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KGMC 관계자는 "2025년 흑자 전환은 경영 정상화의 중요한 이정표"라며 "앞으로도 품질 경쟁력 강화와 수출 확대를 통해 안정적인 수익 구조를 공고히 하고 글로벌 시장에서도 신뢰받는 제조사로 도약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astsu@sedaily.com

최동수 기자 eastsu@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