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스포츠W 언론사 이미지

하피냐, 결승골 포함 멀티골…바르셀로나, 레알 마드리드 꺾고 슈퍼컵 2연패

스포츠W 임재훈
원문보기

하피냐, 결승골 포함 멀티골…바르셀로나, 레알 마드리드 꺾고 슈퍼컵 2연패

서울맑음 / -3.9 °
[임재훈]

하피냐(11번)이 골 세리머니를 펼치고 있다(사진: AP=연합뉴스)

하피냐(11번)이 골 세리머니를 펼치고 있다(사진: AP=연합뉴스)



[SWTV 스포츠W 임재훈 기자] FC바르셀로나가 레알 마드리드를 꺾고 스페인 슈퍼컵(수페르코파 데 에스파냐) 2연패를 달성했다.

바르셀로나는 12일(한국시간) 사우디아라비아 제다의 킹 압둘라 스포츠 시티에서 열린 레알 마드리드와 2026 스페인 슈퍼컵 결승에서 결승골을 포함해 두 골을 넣은 하피냐의 활약을 앞세워 3-2로 이겼다.

이로써 바르셀로나는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결승에서 레알 마드리드를 꺾고 정상에 오르며 통산 16번째 슈퍼컵 우승 트로피를 들어 올리면서 대회 역대 최다 우승 기록을 다시 썼다.

스페인 슈퍼컵은 지난 시즌 스페인 프로축구 최상위 리그인 프리메라리가(라리가) 1, 2위 팀과 스페인 국왕컵(코파 델 레이) 우승 및 준우승팀이 출전해 챔피언을 결정하는 대회로, 바르셀로나와 레알 마드리드는 지난 시즌 프리메라리가와 국왕컵에서 나란히 1, 2위를 휩쓸며 출전 자격을 얻었다.

아울러 이날 승리로 바르셀로나는 공식전 10연승 행진을 이어갔다. 바르셀로나는 지난해 11월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에서 첼시에 패한 이후 공식 경기에서 무패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바르셀로나는 이날 전반 36분 하피냐의 선제골로 앞서갔다. 이후 전반 추가 시간에 들어서자마자 레알 마드리드의 비니시우스 주니오르가 하프라인 부근부터 페널티 지역 안쪽까지 이어진 단독 드리블 이후 강력한 오른발 슈팅으로 동점골을 넣었다.

2분 뒤 바르셀로나가 로베르트 레반도프스키의 추가골로 달아나자 레알 마드리드의 곤살로 가르시아가 다시 동점골로 응수했다.

전반 추가시간에만 3골을 주고 받는 난타전을 펼친 양팀은 후반 들어 좀처럼 골을 터뜨리지 못하다가 후반 28분 바르셀로나의 하피냐가 페널티 지역 중앙에서 슈팅을 시도한 공이 수비수 발에 맞고 굴절되면서 결승골로 연결이 됐다.

[저작권자ⓒ SW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