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더팩트 언론사 이미지

코인원, 김천석 신임 COO 영입 

더팩트
원문보기

코인원, 김천석 신임 COO 영입 

속보
김용현 "거대야당 패악질이 국헌문란…尹, 경종 위해 비상계엄 선포"

글로벌 빅테크 출신 COO 선임으로 체질 개선

12일 코인원은 전 의식주컴퍼니 부사장 출신 김천석 COO를 선임했다. /코인원

12일 코인원은 전 의식주컴퍼니 부사장 출신 김천석 COO를 선임했다. /코인원


[더팩트ㅣ박지웅 기자]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원은 전 의식주컴퍼니 부사장 출신 김천석 최고운영책임자(COO)를 선임했다고 12일 밝혔다. 전문성을 갖춘 경영진 영입을 통해 거래소 전반의 운영 체계를 고도화하고, 다음 단계의 성장을 준비한다는 구상이다.

코인원에 따르면 김 COO는 국내외 유수 기업에서 기술과 사용자를 연결하는 성과를 만들어온 마케팅·세일즈 전문가다. 서울대학교 경제학부를 졸업한 뒤 SK텔레콤 마케팅 매니저로 커리어를 시작했으며, 이후 SK플래닛, 구글, 크리테오 등 글로벌 빅테크 기업에서 경험을 쌓았다.

2021년부터는 비대면 모바일 세탁 서비스 '런드리고' 운영사 의식주컴퍼니에서 COO 및 최고비즈니스책임자(CBO)를 역임하며 사용자 기반 확대와 매출 성장을 주도했다.

코인원은 올해 가상자산 업계의 제도적 환경 변화가 클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변화에 부합하는 서비스 운영과 조직 혁신을 이끌 적임자로 김 COO를 낙점했다고 설명했다. 김 COO는 앞으로 서비스 운영 전략, 마케팅, 조직문화 등 코인원 기업 운영 전반을 총괄할 예정이다.

김천석 코인원 COO는 "1세대 거래소로 가상자산 시장의 문을 열고, 남들이 가지 않은 길을 가고 있는 코인원에 합류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글로벌 기업의 체계적 시스템과 스타트업에서의 역동적 성장 경험을 바탕으로 코인원이 가상자산 투자자들의 유의미한 선택지 중 하나로 자리매김하는 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chris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