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뉴스1 언론사 이미지

흑수저 식당 어디지?…'흑백요리사 맛집' 네카오 지도에 모았다

뉴스1 신은빈 기자
원문보기

흑수저 식당 어디지?…'흑백요리사 맛집' 네카오 지도에 모았다

속보
한일, 3월 14일 도쿄서 재무장관회의 개최 합의

13일 카카오맵 '흑백요리사 즐겨찾기 그룹 공유' 기능 공개

네이버지도 '저장 리스트' 이어 단독 비밀 맛집 목록 운영중



카카오맵 테마지도 내 '흑백요리사 2' 흑수저·백수저 식당 모음 게시글 (카카오맵 갈무리)

카카오맵 테마지도 내 '흑백요리사 2' 흑수저·백수저 식당 모음 게시글 (카카오맵 갈무리)


(서울=뉴스1) 신은빈 기자 = 넷플릭스 요리 경연 프로그램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 2'(흑백요리사 2)가 인기를 끌면서 방송에 등장한 셰프가 운영하는 식당이 어디인지 찾는 이들이 늘고 있다. 이에 국내 지도 플랫폼은 식당 목록을 찾기 쉽게 모아둔 다양한 기능을 선보이며 이용자 편의를 확대하고 있다.

12일 정보기술(IT) 업계에 따르면 카카오맵은 '흑백요리사2' 종영일인 13일 '흑백요리사 즐겨찾기 그룹 공유' 기능을 공개할 예정이다.

흑백요리사 2에 등장한 식당 목록을 하나의 즐겨찾기 그룹으로 만들어 공유하는 서비스다. 이용자가 식당을 일일이 찾거나 따로 즐겨찾기에 모아둘 필요 없이 그룹을 구독하면 한 번에 목록을 확인할 수 있다.

13일부터 일주일간 '흑백요리사 숏컷' 기능도 운영할 계획이다. 카카오맵 홈 화면 검색창 하단에 작게 뜨는 '흑백요리사' 숏컷 메뉴를 클릭하면 식당 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맵은 이미 '테마지도' 기능에서 흑백요리사 식당 모음집을 제공하고 있다. 테마지도는 빅데이터와 최신 트렌드를 바탕으로 여행·맛집·데이트 코스 등 테마에 맞는 장소를 선정해 소개한다.

이곳에 올라온 흑백요리사 2 '흑수저'와 '백수저' 식당 모음 게시글에서는 식당 목록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클릭 한 번으로 식당을 카카오맵에 모두 저장할 수 있다.


카카오 관계자는 "카카오맵 이용자가 일상에서 필요로 하는 장소 정보를 더욱 쉽고 빠르게 찾도록 '흑백요리사2' 관련 서비스를 선보였다"며 "앞으로도 다양하고 풍성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설명했다.

네이버지도 발견 탭 내 '흑백요리사 2' 전체 식당 모음 (네이버지도 갈무리)

네이버지도 발견 탭 내 '흑백요리사 2' 전체 식당 모음 (네이버지도 갈무리)


네이버지도도 흑백요리사 2 공개와 함께 출연 셰프의 식당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저장 리스트를 제공하고 있다.

5일 공개된 1차 리스트에는 미슐랭 2스타를 받은 이준 셰프를 비롯해 손종원과 레이먼킴 등 30명의 인기 셰프 식당이 담겼다. 18일부터는 시즌 2 출연 셰프가 운영하는 식당 목록 전체가 공개된다.


그중 시즌 2 흑수저 식당 모음 게시물은 조회수 3만 9000회를 넘기며 가장 많은 관심을 받았다.

네이버지도가 단독으로 공개하는 맛집 리스트도 있다. 시즌 1에 출연했던 스타 셰프 최현석, 여경래, 임태훈, 박은영 등 10여 명이 추천하는 '비밀 맛집' 리스트를 네이버지도에서만 제공한다.

네이버지도 '발견' 탭에서는 인기 셰프의 단골 식당과 숨은 맛집을 확인할 수 있다. 메뉴, 주차 정보, 리뷰 등 상세 정보 확인부터 예약까지 네이버지도 애플리케이션(앱)으로 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bean@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