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충청일보 언론사 이미지

음성군, 금왕읍 도시재생사업 주민설명회 열어

충청일보
원문보기

음성군, 금왕읍 도시재생사업 주민설명회 열어

서울맑음 / -3.9 °
[김록현 기자]

음성군은 금왕읍 도시재생사업 우리동네 살리기 공모사업 추진에 대한 주민설명회를 열었다.

음성군은 금왕읍 도시재생사업 우리동네 살리기 공모사업 추진에 대한 주민설명회를 열었다.


충북 음성군은 금왕읍 도시재생사업과 관련해 올해 우리동네 살리기 공모사업 추진에 대한 주민설명회를 열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인구 유출과 건물 노후화로 활력을 잃어가는 금왕읍 무극2리 일원에 생활 밀착형 공공시설 공급을 통해 새롭게 탈바꿈을 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주민설명회에서는 △공모사업 추진 배경과 필요성 △사업 내용과 선정 기준 △향후 추진일정 등에 대해 설명했으며 이어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의견을 나눴다.

우리동네 살리기 도시재생사업은 집수리지원 사업과 생활 편의시설·공동이용시설 확충을 통해 인구 유출과 건물 노후화로 침체된 소규모 주거지역의 정주환경을 개선하고 생활 밀착형 공공시설을 신속히 제공해 노후 주거환경을 향상하는 것이다.

앞서 군은 지난해 11월 금왕읍행정복지센터에서 주민설명회를 열고 올해 국토교통부 공모 선점을 목표로 금왕읍의 차별화된 도시재생 활성화 계획을 수립하기 위해 열었다.


군은 그동안 진행과정에서 수렴된 주민 소요 조사결과와 의견을 반영해 20년 이상 노후주택 집수리를 통한 정주환경 개선과 함께 빈집과및 나대지를 활용한 마을주차장·소공원 등 기반시설 확충을 중점 과제로 도출했다.

사업의 지속 가능한 운영을 위해 공동체 활성화를 지원할 조직을 마련하는 방안도 세부 전략으로 제시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 공모사업 추진과정에서 주민과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빈틈없이 준비해 올해 국토부 공모사업에 반드시 선정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국토부 주관 우리동네 살리기 도시재생사업은 올 상반기 공모신청을 앞두고 있으며 공모에 최종 선정될 경우 국비 50억원을 포함한 모두 96억원의 사업비가 투입될 계획이다.

군은 현재 신청 준비단계로 상반기 공모에 응모해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음성=김록현기자

<저작권자 Copyright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