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원내대표 낙선' 진성준 "당 위기 돌파에 미력 보태겠다"

머니투데이 오문영기자
원문보기

'원내대표 낙선' 진성준 "당 위기 돌파에 미력 보태겠다"

속보
파월 소환장 발부, 지수선물 일제 하락 전환…나스닥 0.61%↓
[the300]

(서울=뉴스1) 유승관 기자 = 진성준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후보가 11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제22대 국회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선출을 위한 의원총회에서 정견발표를 하고 있다. 2026.1.11/뉴스1  Copyright (C)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사진=(서울=뉴스1) 유승관 기자

(서울=뉴스1) 유승관 기자 = 진성준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후보가 11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제22대 국회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선출을 위한 의원총회에서 정견발표를 하고 있다. 2026.1.11/뉴스1 Copyright (C)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사진=(서울=뉴스1) 유승관 기자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선거에서 낙선의 고배를 마신 진성준 의원이 11일 "당의 위기를 돌파하는 데 미력을 보태겠다"고 밝혔다.

진 의원은 이날 오후 SNS(소셜미디어)를 통해 "성원과 기대에 부응하지 못해 송구하다"며 이같이 전했다.

진 의원은 "오직 당의 위기를 수습하고 돌파하겠다는 일념으로 뛰었지만 갑자기 자임해 나선 선거여서 여러 가지 부족한 점이 많았다"며 "보내주신 응원에 힘을 낼 수 있었다"고 했다.

이어 "당의 총의로 한병도 의원께서 새 원내대표로 선출된 만큼 잘 이끌어 주실 것이라 믿는다"며 "당의 위기를 돌파하는 데 미력을 보태는 한편 더욱 정진하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진 의원은 "제 진정성을 믿고 성원해 주신 것에 거듭 머리 숙여 감사드린다"며 "제 갑작스런 출마로 어려움을 겪으셨을 후보님들께 미안한 심정도 전한다"고 했다.

오문영 기자 omy0722@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