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문화뉴스 언론사 이미지

서울시, 2025 전자정부 성과관리 '전 부문 만점' 석권

문화뉴스
원문보기

서울시, 2025 전자정부 성과관리 '전 부문 만점' 석권

서울맑음 / -3.9 °
[주영철 기자]
서울특별시청. /연합뉴스

서울특별시청. /연합뉴스


(더쎈뉴스 / The CEN News 주영철 기자) 서울시가 행정안전부 주관 '2025년 전자정부 성과관리 수준진단' 평가에서 4개 전 부문 만점(100점)을 기록하며 디지털 행정의 압도적 역량을 증명했다.

이번 평가는 중앙부처와 지자체,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정보화 사업 및 정보시스템 운영 실태를 종합 점검하는 제도다. 서울시는 정보자원 관리, 정보시스템 운영 성과관리, 공공앱 운영 성과관리, 중복투자 예방 등 모든 영역에서 최고 점수를 획득했다.

특히 서울시는 전국 지자체 중 가장 방대하고 복잡한 정보자원을 보유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체계적인 관리와 정기적인 점검을 통해 관리체계의 질적 수준을 확보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시는 공공앱 통합 관리와 중복투자 사전 검토 체계를 강화하는 등 디지털 행정 전반의 성과관리 기반을 지속적으로 정비해 왔다.

강옥현 서울시 디지털도시국장은 "이번 평가는 서울시가 정보시스템을 안정적으로 관리해온 노력이 객관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 AI 시대에 걸맞은 고도화된 관리체계를 마련해 시민이 신뢰할 수 있는 디지털 행정을 구현하겠다"고 밝혔다.

(더쎈뉴스 / The CEN News) 주영철 기자 cache4free@naver.com

<저작권자 Copyright ⓒ 더쎈뉴스(The CEN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