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민주당 부산시당, 집권준비위원회 운영…지방선거 조직 강화

연합뉴스 오수희
원문보기

민주당 부산시당, 집권준비위원회 운영…지방선거 조직 강화

속보
코스피, 4900선 재탈환…0.49% 상승 마감
부산민주연구원 6.0 가동…시민연대위원회도 설치
지방선거 전략 설명하는 민주당 변성완 부산시당위원장[민주당 부산시당 제공]

지방선거 전략 설명하는 민주당 변성완 부산시당위원장
[민주당 부산시당 제공]


(부산=연합뉴스) 오수희 기자 = 더불어민주당 부산시당이 지방선거를 앞두고 조직을 선거체제로 전환하고, 선거 전략 수립과 조직 강화에 나섰다.

변성완 위원장은 8일 오후 부산시의회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지방선거 승리를 위한 전략과 시당 운영방안 등에 관해 설명했다.

시당은 먼저 지방선거에 대비해 지난 대선 때 중앙당에서 가동됐던 '집권플랜본부' 개념인 가칭 '부산집권준비위원회'를 운영하겠다고 했다.

부산집권준비위원회는 변 시당위원장이 위원장을 맡아 선거를 진두지휘한다.

산하에 전략기획본부와 정책지원본부, 해양 수도 북극항로 본부, 부·울·경 메가시티 본부, 미디어 소통본부, 당원 주권 본부 등을 가동한다.

변 위원장은 진영과 이념을 초월해 시민들과 함께 할 수 있는 중도 외연 확장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판단, 가칭 '시민연대위원회'도 설치해 운영하기로 했다고 전했다.


시당은 부산경제의 구조적 문제를 진단하고 부산의 성장전략을 마련하기 위해 새롭게 출범한 시당 싱크탱크인 '부산민주연구원 6.0'을 본격 가동, 공약 수립과 정책역량 강화에도 힘쓰기로 했다.

부산민주연구원 6.0은 미래산업전략과 해양 경제수도, 도시 공간력인, 포용적 돌봄, 글로벌 문화·관광, 기후·안전 도시 등 6개 분과와 함께 외부 전문가 그룹이 대거 참여해 부산시는 물론 일선 구·군별 핵심 공약을 만드는 역할을 한다.

더불어민주당 부산시당[더불어민주당 부산시당 제공]

더불어민주당 부산시당
[더불어민주당 부산시당 제공]


시당은 지방선거 후보자 공천 관련 주요일 정도 소개했다.


먼저 이달 중순 시당 상무위원회를 열어 공직선거 후보자 추천관리위원회와 공직선거 후보자 재심위원회, 선거 관리위원회 등을 설치할 예정이다.

다음 달 중순께 예비 후보자 자격 심사 결과를 발표하고, 다음 달 말에는 시당 공천심사위원회가 공천후보자 온라인 접수를 진행한다.

3월 초∼중순 후보자 공천 결과를 발표하고, 4월 20일까지 공천 심사와 경선 절차를 마무리한다는 계획이다.


이어 오는 5월 8일 시당 선거대책위원회를 출범하고 공천자 대회를 열어 본격적으로 지방선거에 나설 예정이다.

osh9981@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