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국제뉴스 언론사 이미지

예산군, 2026년 노후 공동주택관리지원 보조사업 본격 추진

국제뉴스
원문보기

예산군, 2026년 노후 공동주택관리지원 보조사업 본격 추진

속보
트럼프 "이란과 거래하는 모든 국가, 美에 25% 관세 내야"
[박의규 기자]
예산군청

예산군청


(예산=국제뉴스) 박의규 기자 = 예산군은 공동주택 단지 내 공용시설물의 유지·보수에 필요한 사업비를 지원하는 '2026년 공동주택관리지원 보조사업'을 시행한다.

군은 총사업비 5억원을 투입해 이번 사업을 추진하며, 신청 대상은 사용검사 후 10년 이상이 지난 공동주택(아파트, 연립주택, 다세대주택 등)이다.

지원 대상 사업은 △부대시설 및 복리시설 유지보수 △단지 내 도로·주차장·어린이놀이터 유지보수 △내·외벽 도장 및 방수공사 △범죄 예방을 위한 폐쇄회로(CC)TV 설치 및 유지보수 △온라인 투표 비용 지원(경과연수 제한 없음) 등 노후 공동주택의 시설개선 사업이다.

보조금은 세대 수에 따라 보수비용의 50% 범위에서 최대 5000만원까지 지원된다.

2026년 공동주택관리지원 보조사업 신청 기간은 1월 5일부터 23일까지이며, 신청 방법과 제출 서류 등 자세한 사항은 군청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고 자세한 문의 사항은 건축과 공동주택팀(041-339-7862)으로 하면 된다.

군은 신청 접수 후 서류 검토와 현장조사, 공동주택지원 심사위원회 심의를 거쳐 긴급성, 노후도, 기존 지원 실적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지원 대상을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보조사업을 통해 노후 공동주택의 주거 환경을 개선하고 입주민의 안전과 생활 편의를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gukjenewqs@hanmail.net.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