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쿠키뉴스 언론사 이미지

강원특별자치도, 여성 경력 단절 예방 지원망 구축 강화

쿠키뉴스 한재영
원문보기

강원특별자치도, 여성 경력 단절 예방 지원망 구축 강화

속보
특검, '내란 우두머리' 윤석열 전 대통령에 사형 구형
강원광역새일센터, 경력 단절 예방 지원 기능 대폭 강화
원주새일센터, 경력단절예방지원사업 공모 신규 선정
강원특별자치도.

강원특별자치도. 



강원특별자치도가 여성의 경력 유지와 고용안전을 위한 지원 체계를 강화한다.

강원특별자치도에 따르면 성평등가족부가 추진한 '경력단절예방지원사업 신규 운영센터 선정' 공모에서 강원광역새일센터와 원주새일센터가 선정됐다.

이번 선정으로 기존 강원광역새일센터·춘천새일센터·강릉새일센터에서 운영되던 여성 경력단절 예방 지원 사업이 원주 지역까지 확대되고, 강원광역새일센터의 기능은 강화된다.

우선 강원특별자치도경제진흥원이 운영하는 강원광역새일센터는 전담 인력이 1명에서 3명으로 증원되고, 도내 지역 새일센터 예방사업 지원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과 운영 지원, 기업 수요 조사 결과를 활용한 정책 연계, 직장문화 개선을 위한 지원체계 구축, 경력단절 예방 인식 개선 및 확산을 위한 홍보 등을 중점적으로 추진하게 된다.

이번 공모를 통해 경력단절예방지원사업 신규 운영 기관으로 지정된 원주새일센터는, 재직 여성 및 기업을 대상으로 고충·노무 상담을 하는 등 여성의 경력 유지와 기업의 여성 고용 유지를 지원할 예정이다.

박송림 강원특별자치도 복지보건국장은 "이번 공모 선정으로 여성 일자리 지원 체계가 한층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여성의 경력단절을 사전에 예방하고 지역 여건에 맞는 맞춤형 지원을 강화해 지속 가능한 여성 고용환경 조성에 기여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