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디지털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로봇청소기 회사가 전기차 만들면…中 드리미, 전기 슈퍼카 공개

디지털투데이
원문보기

로봇청소기 회사가 전기차 만들면…中 드리미, 전기 슈퍼카 공개

서울맑음 / -3.9 °
[AI리포터]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중국 가전업체 드리미(Dreame)가 CES 2026에서 1876마력 전기 슈퍼카 코스메라 네뷸라1(Kosmera Nebula1)을 공개했다.

7일(현지시간) 모빌리티 매체 일렉트렉에 따르면, 드리미는 이 차량이 기록을 위해 설계된 모델이라고 설명하며, 단순한 전기차를 넘어 세계에서 가장 빠른 자동차를 목표로 하고 있다.

드리미는 원래 로봇 청소기와 가전제품을 제조해 온 기업이지만, 이번 모델을 통해 기존 제품군을 넘어 슈퍼카 시장으로 진출했다. 공개된 콘셉트는 부가티, 로터스, 페라리 등 유럽 슈퍼카를 연상시키는 외관을 갖췄으며, 4개의 전기 모터를 통해 0-62mph를 1.8초 만에 주파할 수 있다고 밝혔다. 차량에는 액티브 에어로다이내믹 기술도 적용돼 성능을 강화했다.

드리미는 2027년 생산을 목표로 독일 베를린 외곽에 공장을 설립할 계획이며, 프랑스 BNP 파리바와 협력해 공장 건설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코스메라를 단일 모델로 제한하지 않고, 향후 여러 스포츠형 전기차와 롤스로이스 스타일 SUV 등 다양한 차량군으로 확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업계에서는 드리미의 빠른 전기차 진출 전략이 샤오미 등 중국 전자기업의 사례와 비슷한 점을 주목하고 있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