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벤처스퀘어 언론사 이미지

스퀘어스, 2026년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 공급기업 선정

벤처스퀘어
원문보기

스퀘어스, 2026년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 공급기업 선정

속보
검찰개혁추진단 "중수청·공소청법 2월 국회서 처리 목표"


스퀘어스(SQUARES Inc., 대표 고진우)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2026년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 공급기업으로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은 기업이 데이터 기획과 설계부터 수집, 생성, 가공, 분석 등 데이터 활용 전 과정에 필요한 서비스를 바우처 형태로 지원받을 수 있도록 한 정부 사업이다. 스퀘어스는 이번 선정을 계기로 온라인 광고 및 로그 분석, 광고 어뷰징 방지 솔루션인 스마트로그(Smart Log)를 중심으로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의 데이터 활용을 지원할 예정이다.

스마트로그는 광고 캠페인 운영 과정에서 발생하는 비정상 트래픽과 부정클릭을 줄이고, 채널·키워드·광고 유형별 성과를 비교·분석할 수 있는 데이터를 제공해 마케팅 의사결정을 지원하는 솔루션이다. 광고 어뷰징 사용자 추적을 위한 독자 기술을 기반으로 광고비 절감과 성과 개선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총 28개의 웹 로그 분석 메뉴를 통해 광고, 유입, 전환 데이터를 세분화해 확인할 수 있으며, 홈페이지에 실시간 상담 창을 설치해 채팅, SMS, 카카오톡 상담을 연동함으로써 고객 응대 효율과 구매 전환율 향상에도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스퀘어스는 스마트로그가 2024년 기준 국내 광고 어뷰징 방지 분야에서 가장 많은 이용자를 확보했으며, 2만 명 이상의 사용자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데이터바우처 사업에 참여하는 다양한 업종의 수요기업이 실질적인 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2026년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수요기업은 향후 주관기관의 공고와 데이터바우처 사업관리시스템 안내에 따라 신청할 수 있으며, 스마트로그 기반 지원 내용과 상담은 공식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https://www.venturesquare.net/973891/

강진희 kti@venturesquare.net

Copyright ⓒ ATSQU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