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뉴스핌 언론사 이미지

안성시보건소, '새해맞이' 걷기챌린지 운영…오는 24일까지

뉴스핌
원문보기

안성시보건소, '새해맞이' 걷기챌린지 운영…오는 24일까지

속보
미네소타주, 연방 이민 단속요원의 여성 살해후 트럼프 행정부 고소
[안성=뉴스핌] 이석구 기자 = 경기 안성시보건소가 2026년 새해를 맞아 시민들의 건강 증진과 일상 속 운동 실천을 독려하기 위해 1월부터 12월까지 모바일 걷기앱 '워크온'을 이용한 걷기챌린지를 운영한다.

7일 보건소에 따르면 1월 걷기챌린지는 안성시민을 대상으로 5일부터 24일까지 20일간 총 15만보 달성(1일 최대 8천보 인정)을 목표로 진행된다.

안성시보건소, '새해맞이' 걷기챌린지 운영 안내 홍보물[사진=안성시]

안성시보건소, '새해맞이' 걷기챌린지 운영 안내 홍보물[사진=안성시]


이번 챌린지는 공간과 인원 제약이 없는 건강증진 사업으로 워크온 앱을 통해 운영되며 목표 달성한 참가자 전원에게는 모바일 상품권 5000원권을 증정된다.

참가 방법은 워크온 앱 설치(가입 시 '위치 기반 서비스 이용약관' 확인 후 동의 필수), 안성시 공식 커뮤니티 가입, 챌린지 화면에서 '예약하기' 또는 '참여하기'를 선택한 후 스마트폰을 소지하고 걷으면 된다.

안성시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새로운 마음으로 새해 목표를 건강하게 세울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걷기챌린지에서는 연간 1만5022명의 시민이 참가해 호응을 얻었다. 워크온 안성시 공식 커뮤니티 가입자 수는 현재 1만1207명이다.


lsg0025@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