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프레시안 언론사 이미지

청송군, 2026 UIAA 청송 아이스클라이밍 월드컵 개최

프레시안 주헌석 기자(=청송)(juju6119@naver.com)
원문보기

청송군, 2026 UIAA 청송 아이스클라이밍 월드컵 개최

속보
뉴욕증시, 12월 CPI 발표 후 혼조 출발…다우 0.18%↓

[주헌석 기자(=청송)(juju6119@naver.com)]
경북 청송군은 오는 10일부터 11일 까지 이틀 간 청송 아이스클라이밍 월드컵경기장에서 ‘2026 UIAA 청송 아이스클라이밍 월드컵’을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국제산악연맹(UIAA)과 대한산악연맹이 공동 주최하고, 청송군과 경상북도산악연맹이 공동 주관하며 노스페이스, 아웃도어리서치, DYPNF 등 국내외 아웃도어 브랜드 후원으로 열린다.

대회에는 전 세계 18개국에서 모인 120 여 명의 정상 급 선수들이 참가해 치열한 경쟁을 펼칠 예정이며. 관람객을 위한 체험 형 콘텐츠도 풍성하게 마련된다.

‘빙벽네컷 포토존’과 현장의 생동감을 전달하는 ‘빙벽 360도 카메라 체험 부스’를 비롯해, 청송의 전통 먹거리를 맛볼 수 있는 먹거리 공간과 오백 년 전통의 청송 백자 전시 등이 준비돼 아이스클라이밍의 박진감은 물론 지역 전통문화까지 함께 즐길 수 있다.

특히 결승전을 앞둔 11일에는 오후 2시, 가수 박현빈의 초청 공연이 예정돼 있어 경기 관람과 어우러진 특별한 문화 공연으로 현장 분위기를 한층 끌어올릴 전망이다.


청송군 관계자는 “ 2011년 아시아 최초로 아이스클라이밍 월드컵을 개최한 경험을 바탕으로, 이번 대회 역시 선수와 관람객 모두가 안심하고 몰입할 수 있는 안전하고 수준 높은 경기 환경 조성에 만전을 기하겠다”며 “아이스클라이밍의 동계올림픽 정식종목 채택 기대가 높아지는 중요한 시기인 만큼, 이번 대회가 국제 무대에서 그 경쟁력과 매력을 충분히 보여주는 계기가 되도록 철저히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 2011년 아시아 최초로 아이스클라이밍 월드컵 때 모습ⓒ청송군청

▲ 2011년 아시아 최초로 아이스클라이밍 월드컵 때 모습ⓒ청송군청



[주헌석 기자(=청송)(juju6119@naver.com)]

- Copyrights ©PRESSia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