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인더뉴스 언론사 이미지

우리은행 백범 ‘나의소원’ 메시지 담은 적금·예금 출시

인더뉴스 문승현
원문보기

우리은행 백범 ‘나의소원’ 메시지 담은 적금·예금 출시

속보
코스피, 급락 출발 ··· 4,800선 움직임
오른쪽부터 정진완 우리은행장, 유네스코한국위원회 윤병순 사무총장 직무대행. 사진ㅣ우리은행

오른쪽부터 정진완 우리은행장, 유네스코한국위원회 윤병순 사무총장 직무대행. 사진ㅣ우리은행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우리은행(은행장 정진완)은 7일 유네스코한국위원회와 공동 브랜딩 및 사회공헌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협약에 따라 양측은 유네스코 선정 대한민국 세계기념인물 관련 홍보, 사회공헌 협력사업 추진 등 다양한 영역에서 협력하기로 했습니다.


특히 올해는 유네스코 총회에서 백범 김구 선생 탄생 150주년을 '유네스코 기념해'로 공식지정한 뜻깊은 해입니다. 양측은 백범일지 '나의 소원'에 담긴 문화적 메시지와 나눔의 의미를 금융으로 확장해 유네스코 가치확산에 함께 힘쓰기로 했습니다.


우리은행은 이번 협약을 기념해 특판상품을 출시하고 고객이 의미있는 나눔에 동참할 수 있도록 상품 가입시 1000원을 문화콘텐츠 관련사업에 기부할 예정입니다. '나의소원 우리적금'은 월 50만원까지 납입 가능하며 우대조건 충족시 최고금리 ▲6개월 8.29% ▲12개월 7.0%가 적용되는 고금리 상품으로 20만좌 한도로 판매됩니다.


'나의소원 우리정기예금'은 12개월 만기상품으로 100만원부터 1억원까지 가입할 수 있습니다. 우대조건 충족시 최고 연 3.1% 금리를 적용합니다. 이 상품은 1조원 한도로 판매될 예정입니다. 이들 두 상품 모두 우리WON뱅킹 저축관리 및 가입화면 게시판에 '나의 소원 남기기' 등 간단한 우대조건을 통해 고금리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정진완 우리은행장은 "민족자본의 뿌리를 지켜온 우리은행이 유네스코한국위원회와 헤리티지(Heritage)의 가치를 공유하고 우리나라 소중한 문화유산과 인적 자산을 알리게 되어 뜻깊다"며 "우리은행은 우리1899와 창립청원서 등 헤리티지 자산을 기반으로 고객과 함께하는 의미있는 협력과제를 꾸준히 확대하겠다"고 말했습니다.



Copyright @2013~2025 iN THE NEWS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