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충청일보 언론사 이미지

충남 유일'4년 연속 쾌거…충남문화관광재단 적극행정 우수기관 선정 

충청일보
원문보기

충남 유일'4년 연속 쾌거…충남문화관광재단 적극행정 우수기관 선정 

서울맑음 / -3.9 °
[박보성 기자]

충남문화관광재단 적극행정 우수기관 인증 사진

충남문화관광재단 적극행정 우수기관 인증 사진 


충남문화관광재단이 충청남도 적극행정 우수기관'에 4년 연속 선정됐다고 7일밝혔다.

이번 평가는 충청남도가 도내 기초자치단체(15개 시·군)와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적극행정 추진 실적과 제도 개선 성과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진행됐으며, 공공기관은 단 2개 기관만이 선정되는 가운데 충남문화관광재단이 이에 포함되는 성과를 거뒀다.

재단은 그간 문화예술관광 정책 및 사업 추진 과정에서△관행적인 업무 방식 개선△민원 해결을 위한 선제적·능동적 대응△타 기관과의 협업 강화△현장 의견을 반영한 제도 개선 등을 적극 추진하며, 적극행정 문화를 조직 전반에 안정적으로 정착시켜 왔다. 이러한 노력은 도민 삶의 질 향상과 공공서비스 만족도 제고로 이어졌다는 평가다.

충남문화관광재단 이기진 대표이사는"4년 연속 적극행정 우수기관 선정은 전 임직원이 도민 중심의 행정을 실천해 온 값진 결실"이라며,"앞으로도 형식과 관행에 얽매이지 않는 적극행정을 통해 문화예술관광 분야 공공서비스의 품질을 지속적으로 높여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충남문화관광재단은 이번 성과를 계기로 적극행정 우수 사례를 체계적으로 발굴·확산하고, 도민이 실제로 변화와 혜택을 체감할 수 있는 행정 혁신을 통해 신뢰받는 문화예술관광 전문 공공기관으로서의 역할을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내포=박보성기자

<저작권자 Copyright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