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국제뉴스 언론사 이미지

이태훈 달서구청장, 한국산림보호협회와 맞손...녹색도시 조성에 앞장

국제뉴스
원문보기

이태훈 달서구청장, 한국산림보호협회와 맞손...녹색도시 조성에 앞장

속보
코스피, 4,900선 돌파…또 최고치
[백운용 기자]
사진제공=달서구청

사진제공=달서구청


(대구=국제뉴스) 백운용 기자 =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주민과 함께 가꾼 숲은 오늘의 달서를 지탱하는 힘이자 미래 세대에게 물려줄 소중한 자산"이라며," 이에 구청에서 사단법인 한국산림보호협회(중앙회장 허태조)와 산림의 가치 증진과 체계적인 산림보호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기후위기 시대 지속가능한 녹색도시 조성을 위한 민관 협력에 본격적으로 나선다."고 말했다.

달서구청에 따르면, "이번 협약은 지구 온난화로 인한 기후변화로 산불과 산림재해 위험이 증가하는 가운데, 도심 속 산림을 보다 체계적으로 보호하고 산림의 공익적 가치를 미래 세대까지 이어가기 위해 마련됐으며 특히, 주민 생활과 밀접한 도심 숲을 중심으로 예방·관리·교육을 아우르는 협력 체계를 구축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고 전했다.

한편, 달서구청은 "양 기관이 산불 예방을 위한 공동 캠페인과 합동 순찰을 추진하고, 산림 내 오물 수거 등 환경 정화 활동과 함께 기후위기 대응 및 산림 보전을 주제로 한 교육·홍보 프로그램 운영에 협력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또한, 달서구청은 "산림 보호 분야에서 오랜 경험과 전문성을 갖춘 한국산림보호협회의 현장 역량과 달서구의 행정력이 결합돼 도심 산림 관리의 전문성과 지속성이 한층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강조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paekting@naver.com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