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포인트경제 언론사 이미지

오뚜기, 식이섬유 강화 즉석밥...'식이섬유 플러스 현미밥·보리밥' 출시

포인트경제
원문보기

오뚜기, 식이섬유 강화 즉석밥...'식이섬유 플러스 현미밥·보리밥' 출시

속보
2025년 中 상업생산 5.9%↑ 소비매출 3.7%↑…고정투자 3.8%↓ 부동산투자 17.2%↓
[박주현 기자] [포인트경제] 오뚜기가 식이섬유가 강화된 즉석밥 신제품 '식이섬유 플러스 현미밥·보리밥' 2종을 출시했다.

오뚜기 식이섬유 강화 즉석밥, ‘식이섬유 플러스 현미밥·보리밥’ 출시

오뚜기 식이섬유 강화 즉석밥, ‘식이섬유 플러스 현미밥·보리밥’ 출시


이 제품은 1인분(130g) 기준 식이섬유 6g을 함유해, 기존 오뚜기밥(210g) 대비 약 3배 높은 식이섬유 함량을 자랑한다. 이는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제시하는 하루 권장 식이섬유 섭취량의 약 24%에 해당한다. 식이섬유 섭취가 부족한 현대인에게 적합한 제품이다.

'식이섬유 플러스 현미밥·보리밥'은 국산 현미와 찰보리를 최적 비율로 배합해 잡곡밥 특유의 풍미와 식감을 살렸다. 또한 식후 혈당 상승 억제, 혈중 중성지질 개선, 원활한 배변활동에 도움을 주는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을 첨가했다. 작은 용량으로 간편하게 건강한 한 끼를 챙길 수 있도록 설계됐다.

최근 건강 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식사량과 탄수화물 섭취 부담을 줄이면서도 영양을 챙길 수 있는 간편식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오뚜기는 이러한 소비자 요구를 반영해 식이섬유 강화 즉석밥 2종을 선보였다.

'식이섬유 플러스 현미밥·보리밥'은 오뚜기 공식 온라인몰 '오뚜기몰'을 비롯해 다양한 온·오프라인 유통 채널에서 구매할 수 있다.

오뚜기 관계자는 "식이섬유 플러스 현미밥·보리밥은 식사량과 탄수화물 섭취 부담 없이 잡곡밥의 영양과 포만감을 균형 있게 담아낸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변화하는 식생활 트렌드에 맞춰 일상에서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즉석밥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Copyright ⓒ 포인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