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충청일보 언론사 이미지

보령 명천초, 2025학년도 21회 졸업식 및 방학식 실시

충청일보
원문보기

보령 명천초, 2025학년도 21회 졸업식 및 방학식 실시

속보
역대 최악 '경북산불' 50대 실화자 집행유예
[박재춘 기자]


충남 보령명천초등학교는 6일, 각 교실에서 겨울 방학식을 실시하고 이후 명지관에서 2025학년도 21회 졸업식을 개최했다.

이날 졸업식에는 6학년 졸업생 139명과 학부모가 참석하여 졸업생들의 새로운 출발을 함께 축하했다.

방학식은 화상회의 프로그램을 활용해 원격으로 진행됐으며 국민의례와 애국가 제창, 개식사와 시상, 교장 선생님 훈화 말씀, 방학 생활 계획 및 유의사항 안내 순으로 약 10분간 이어졌다.

졸업식은 학교의 전통을 되새기고 졸업의 참된 의미를 되짚는 한편, 부모님과 선생님의 은혜에 감사하는 마음을 기르고 선·후배 간의 따뜻한 정을 나누는 데 목적을 두고 운영됐다.

졸업식은 개식사를 시작으로 국민의례, 학사 보고, 희망단지 봉인 영상 상영, 졸업장과 표창장 수여, 학교장 훈사와 내빈 축사, 재학생 축하 영상 상영으로 이어졌다.


더불어 졸업생들이 졸업식과 연계하여 준비한 학습발표회 공연을 선보이며 6년간의 배움과 성장을 나눈 뒤, 졸업식 노래와 교가 제창을 끝으로 모든 공식 일정이 마무리됐다.

이후, 졸업생들은 각 교실로 이동하여 담임교사와 학급 친구들에게 마지막 인사를 나누며 초등학교 생활을 뜻깊게 마무리했다.

명천초등학교는 이번 졸업식을 통해 건전하고 질서 있는 졸업식 문화를 정착시키고, 교육공동체가 함께하는 따뜻한 졸업식 문화를 조성하는 데 이바지했다.


명천초등학교는 앞으로도 학생이 주인공이 되는 학교 행사를 지속적으로 운영함으로써 학생들의 자긍심과 공동체 의식을 키워나갈 예정이다.

/보령=박재춘기자

<저작권자 Copyright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