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국제뉴스 언론사 이미지

충북도립대학교, 베트남서 교육 봉사활동 실시

국제뉴스
원문보기

충북도립대학교, 베트남서 교육 봉사활동 실시

서울맑음 / -3.9 °
[이재기 기자]
(제공=충북도립대학교)

(제공=충북도립대학교)


(옥천=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북도립대학교(총장 천범산)는 2026년 1월 5일부터 9일까지 베트남 푸토성에서 봉사활동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해외봉사활동에는 사회복지학과 등 다양한 전공의 학생 22명이 참여해 교육봉사, 문화교류, 환경정화 등 지역사회 맞춤형 봉사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봉사활동 중에서는 지역병원을 방문해 환자들을 위한 음식을 만들어주는 봉사활동을 진행했으며 학생들은 푸토장애인특수학교에 방문해 현지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국문화를 소개하는 교류활동을 통해 상호이해의 시간을 가졌다.

지역사회를 위한 환경정화 활동과 함께 문화교류, 대학투어, 문화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나눔과 교육, 국제 교류를 실천했다.

해외봉사에 참여한 학생은 "처음 접하는 문화와 환경 속에서 봉사의 의미를 다시 생각해보는 계기가 됐다"며 "전공과 재능을 살려 나눔을 실천할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충북도립대학교 관계자는 "이번 해외봉사활동은 학생들이 국제사회에서 나눔과 협력의 가치를 체득하고 글로벌 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마련된 프로그램"이라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글로벌 역량 강화를 위한 해외봉사 및 국제교류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충북도립대학교는 학생 해외봉사활동을 통해 인성교육과 글로벌 현장 경험을 강화하고, 지역과 세계를 연결하는 실천 중심의 교육을 이어가고 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