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국제뉴스 언론사 이미지

진바이오팜·파마이노베이션, 태국 VJ Health Solutions와 MOU…韓천연물 기술 인정 받아

국제뉴스
원문보기

진바이오팜·파마이노베이션, 태국 VJ Health Solutions와 MOU…韓천연물 기술 인정 받아

속보
美대법원, 상호관세 위법여부 오늘 선고 안해
[권찬민 기자]
진바이오팜 공장에서 진바이오팜 권기대 대표와 파마이노베이션 정종윤 대표가 태국 VJ Health Solutions CEO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진바이오팜 공장에서 진바이오팜 권기대 대표와 파마이노베이션 정종윤 대표가 태국 VJ Health Solutions CEO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국내 천연물 바이오 전문기업 진바이오팜과 구강제약 전문기업 파마이노베이션이 태국 헬스케어 기업 VJ Health Solutions와 함께 천연물 기술 기반 소재 및 제품 공동 개발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의 차별화된 천연물 바이오 기술이 태국 시장을 시작으로 글로벌 무대까지 본격 확장될 전망이다.

이번 MOU는 진바이오팜이 개발한 천연물을 활용해 화장품은 물론 구강제약 및 다양한 헬스케어 제품으로 적용 범위를 넓히는 것을 주요 골자로 한다. 특히 진바이오팜의 천연물 기술은 이미 다양한 샘플을 통해 효능이 입증되었으며, 코스메틱 분야에 적용돼 태국 수출까지 성사되면서 기술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

이번 협약에 참여한 태국 VJ Health Solutions의 CEO Dr. Vee는 태국 최대 민간 병원 운영 그룹인 BDMS(Bangkok Dusit Medical Services) 네트워크에 속한 BNH Hospital 소속 의사이자 이사진으로 활동 중이다. 이에 따라 진바이오팜의 천연물 기술은 향후 태국 내 구강제약 제품을 비롯해 아토피, 임산부 관련 질환 등 다양한 헬스케어 영역에 폭넓게 적용될 예정이다.

진바이오팜은 이번 협력을 통해 특화되고 차별화된 천연물 바이오 기술을 지속적으로 제공하며, 글로벌 시장을 겨냥한 기술 파트너로서의 입지를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정종윤 대표는 "현재 파마이노베이션이 개발 중인 천연물 기반 구강 제품의 신규 제형은 구내염과 편도선 등 구강 특화 영역을 겨냥하고 있다"며 "태국 내 임상 절차를 단계적으로 추진한 뒤 글로벌 시장으로 확대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기존 제품과 차별화되는 제형을 목표로 연구개발을 진행 중"이라고 덧붙였다.

또한 회사 측은 최근 출시한 제품과 관련해 "현재 카자흐스탄과 중국 시장을 대상으로 수출 협의를 진행하고 있다"며 "미국 시장 진출과 관련해서도 향후 공식 발표를 통해 구체적인 계획을 공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진바이오팜과 파마이노베이션은 이번 태국 MOU를 계기로 천연물 바이오 기술 기반의 공동 개발을 확대하고, 제품화 및 해외 진출을 단계적으로 추진해 아시아를 넘어 글로벌 시장을 겨냥한 협력을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