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조선일보 언론사 이미지

“전문가들이 투자 길잡이… 왕초보도 돈 버는 경매”

조선일보 이지은 땅집고 기자
원문보기

“전문가들이 투자 길잡이… 왕초보도 돈 버는 경매”

속보
'2차 특검법' 與주도 법사위 통과…15일 본회의 수순
땅집고옥션 ‘집중케어 프로그램’
매월 최소 2회 무료 특강 진행
국내 최초 AI기반 경공매 플랫폼인 땅집고옥션이 2026년을 맞아 왕초보 경매 집중 케어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땅집고옥션은 40억건 이상의 경매 데이터를 기반으로 AI가 초보자도 알기 쉽게 투자 물건을 추천해 주는 플랫폼이다. 챗GPT처럼 대화로 물건을 검색할 수 있는 ‘AI땅집봇’ 서비스도 제공한다.

이번 왕초보 집중 케어 프로그램은 경매를 전혀 모르는 왕초보가 경매 낙찰을 통해 수익을 올릴 수 있을 때까지 도우미 역할을 하는 것이다. 매월 최소 2회 이상 무료 특강을 진행하고 유튜브 교육 콘텐츠, 경매 카카오톡 오픈채팅방까지 운영해 경매에 관심있는 왕초보가 투자에 성공할 수 있도록 돕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지난해 말 서울 중구 서울스퀘어 4층 상연재 서울역점에서 열린 땅집고옥션 무료 특강에서 수강생들이 강의를 듣고 있다. /강태민 땅집고 기자

지난해 말 서울 중구 서울스퀘어 4층 상연재 서울역점에서 열린 땅집고옥션 무료 특강에서 수강생들이 강의를 듣고 있다. /강태민 땅집고 기자


먼저 신년 맞이 무료 특강을 오는 9일과 29일 두 차례 진행한다. 경매 초보자도 두려움 없이 투자에 도전할 수 있도록 전문가들이 땅집고옥션 AI 분석 서비스를 활용해 길잡이 역할을 해준다. 복잡한 이론 강의 대신 경매로 돈을 번 실제 성공·실패 사례를 배울 수 있다. 저가 낙찰 후 단기 차익을 올린 사례, 고가 낙찰로 손절한 사례를 파악한 뒤 직접 땅집고옥션을 활용해 경매 물건을 직접 찾고 수익률을 분석하는 실습 시간을 갖는다. 향후 4~5주 과정으로 실제 입찰과 낙찰까지 이어지는 심화교육 과정도 진행할 계획이다.

구독자 43만명을 보유한 유튜브 땅집고TV 채널에선 ‘돈버는 경매’ 영상으로 집에서도 추천 물건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경매 전문가인 이소라 집테크연구소 대표가 매주 1~2회씩 주목할 만한 경매 물건을 골라 왕초보 눈높이에 맞춰 투자 분석을 해준다. 해당 물건 입지와 주변 시세 파악은 물론 구독자의 대출과 세금 상황까지 고려해 투자 여부를 판단해준다.

경매에 관심 있는 다른 투자자들과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전용 카카오톡 오픈채팅방도 지난해말부터 운영하고 있다. 입장한 회원에 한정해 추천 경매 물건 자료를 공유하고 성공·실패 사례 분석 서비스도 제공한다.

왕초보 경매 집중 케어 프로그램과 땅집고옥션 관련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지은 땅집고 기자]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