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김종훈 울산 동구청장, 시장 출마 선언…"부울경 일자리 동맹"

연합뉴스 허광무
원문보기

김종훈 울산 동구청장, 시장 출마 선언…"부울경 일자리 동맹"

서울맑음 / -3.9 °
울산시장 선거 출마 선언하는 김종훈 동구청장[촬영 허광무]

울산시장 선거 출마 선언하는 김종훈 동구청장
[촬영 허광무]


(울산=연합뉴스) 허광무 기자 = 김종훈 울산 동구청장이 올해 6월 지방선거에서 현재 몸담은 진보당 소속 울산시장 후보로 출마하기로 했다.

김 구청장은 6일 울산시의회 프레스센터에서 기자간담회를 열어 "부산·울산·경남 일자리 동맹으로 울산의 미래를 열겠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그는 "인공지능(AI)과 로봇이 사람을 대체하는 지금, 좋은 일자리는 기업의 노력만으로 이루어질 수 없으며 울산시정의 역할이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미래 산업이 지방에 뿌리내리기 위해서는 에너지를 비롯한 인프라와 인재, 배후 시장이 있어야 한다"면서 "산업수도 울산과 부산·경남의 인프라가 힘을 합치면 대기업 본사가 이전하고 싶어 하는 환경을 얼마든지 만들 수 있다"고 강조했다.

김 구청장은 "지금 울산은 산업, 일자리, 민생의 위기라는 3중 위기의 한복판에 서 있다"면서 "위기 극복을 위해 해상풍력 개발로 기존 산업의 RE100(재생에너지 100% 사용) 전환과 미래산업 유치에 나서고, 공공이 직접 개발하는 울산에너지공사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그는 이 밖에도 대한민국 최고 돌봄 도시 조성, 시내버스 완전 공영화, 울산형 일자리 보장제 등을 주요 공약으로 제시했다.

hkm@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