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TV 언론사 이미지

이준석 "미국 마두로 체포 논리, 김정은에 적용 가능"

연합뉴스TV 방준혁
원문보기

이준석 "미국 마두로 체포 논리, 김정은에 적용 가능"

속보
코스피, 급락 출발 ··· 4,800선 움직임


개혁신당 이준석 대표는 미국이 베네수엘라 니콜라스 마두로 대통령을 축출한 것과 관련해 "마두로 대통령에게 적용된 논리는 북한의 김정은 국무위원장에게도 적용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 대표는 오늘(4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국제사회는 김정은 국무위원장에 대해 오랫동안 유사한 범죄 혐의를 제기해 왔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이 대표는 "우려하는 것은 이 선례를 지켜보는 다른 강대국들의 오판"이라며 "대한민국에 지금 필요한 것은 일방적 무력 사용이 국제 분쟁 해결의 보편적 수단이 되어서는 안 된다는 원칙을 국제사회에 분명히 밝히는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대한민국이 이 원칙을 명확히 하지 않는다면, 내일 중국이 대만해협에서, 러시아가 동유럽에서 유사한 논리를 들이밀 때 우리는 아무 말도 할 수 없게 된다"며 "미국의 외교·군사 자원이 중남미에 분산되는 동안, 인도·태평양에서 발생할 수 있는 복합 위기에 대비한 대한민국의 독자적 전략 판단 역량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해졌다"고 말했습니다.

이 대표는 "대한민국 정부가 베네수엘라 체류 교민의 안전 확보에 만전을 기하고, 국제사회에서 긴장 완화의 원칙을 지지하는 능동적이고 주체적인 역할을 수행해 주길 기대한다"고 촉구했습니다.

#아준석 #마두로 #트럼프 #베네수엘라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방준혁(bang@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