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더게임스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페이커' 이상혁, e스포츠 선수 최초 체육훈장 청룡장 수훈

더게임스데일리
원문보기

'페이커' 이상혁, e스포츠 선수 최초 체육훈장 청룡장 수훈

서울맑음 / -3.9 °
[이상민]

'페이커' 이상혁이 프로 e스포츠 선수로는 최초로 대한민국 체육훈장 청룡장을 수훈했다.

이재명 대통령은 2일 청와대 영빈관에서 열린 '2026년 신년 인사회'에서 국민대표 11인을 초청해 포상했다. 이상혁은 이날 국민대표 중 한명으로 대한민국 체육훈장 중 최고 등급에 해당하는 '청룡장'을 수훈했다.

대한민국 체육훈장은 체육발전에 공을 세워 국민체육 향상과 국가발전에 기여한 공적이 뚜렷한 자에게 수여된다. 총 5등급으로 구분되며, 이상혁이 받은 '청룡장'은 체육훈장 중 가장 높은 1등급에 해당한다.

'청룡장'은 그동안 축구의 손흥민, 야구의 박찬호, 피겨 스케이팅의 김연아, 골프의 박세리 등 세계적으로 대한민국의 위상을 높인 주요 스포츠 스타들이 받았던 훈장이다. 이상혁이 청룡장을 수훈해 이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며, 자연스럽게 e스포츠의 위상도 크게 올라갈 수 있을 것으로 점쳐진다.

한편 이상혁은 e스포츠에서 '살아있는 전설'로 불리는 불세출의 스타다. 지난 2013년 데뷔한 그는 '리그 오브 레전드(LoL)' 종목의 세계 챔피언 대회인 'LoL 월드 챔피언십'에서 우승 6회, 준우승 2회를 차지하며 누구도 범접할 수 없는 기록을 세우고 있다. 특히 지난해 10월에는 3년 연속 월드 챔피언십 우승을 달성하기도 했다.

이상혁은 지난 2023년 '항저우 아시안 게임'에 정식으로 채택된 e스포츠 종목에서 금메달을 획득하는 등 대한민국의 위상을 드높이기도 했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상민 기자 dltkdals@tgdaily.co.kr]

<저작권자 Copyright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커' 이상혁, e스포츠 선수 최초 체육훈장 청룡장 수훈 : zum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