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스포티비뉴스 언론사 이미지

탑, 드디어 솔로 컴백하나…빅뱅 '20주년'에 "다중관점" 예고

스포티비뉴스 장진리 기자
원문보기

탑, 드디어 솔로 컴백하나…빅뱅 '20주년'에 "다중관점" 예고

속보
종로 귀금속 거리서 화재…연기 다량 발생·통행 우회

[스포티비뉴스=장진리 기자] 그룹 빅뱅 출신 탑(최승현)이 새 앨범 발표를 알렸다.

탑은 1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새 앨범 진행 중(A NEW ALBUM IS ON THE WAY)"이라며 '탑 스팟(TOP SPOT)-다중관점-어나더 디멘션(ANOTHER DIMENSION)'이라는 영상을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 속에서 탑은 커다란 스케치북에 '다중관점', '어나더 디멘션'이라는 글자를 써 과연 이 글자가 새 앨범과 어떤 연관이 있을지에 관심이 쏠렸다.

탑은 2025년 1월 스포티비뉴스와 인터뷰에서 오랜 기간 솔로 앨범 작업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는 근황을 밝혔다.

당시 그는 "지난 7년 동안 사회생활을 단절한 채 제 집, 제 음악 작업실에서만 살다시피 했다. 어둠 속에서 음악 작업만 했었고, 음악 작업만 한 이유는 다른 이유에서가 아니라 제가 음악을 만들 때 마이크 앞에 있을 때만 유일하게 숨을 쉴 수 있는 공간이었다. 제가 살기 위해서 음악을 만들었던 것 같다"라고 했다.

이어 "제가 듣고 싶은 음악을 만들면서 어두운 마음과 쓰라린 고통의 심리로 시간을 보내면서 엄청나게 많은 곡들을 만들어놨다. 그 곡들 또한 당연히 팬분들에게 들려드려야 하는 것도 제 책임감이라고 생각한다"라고 했다.

컴백 시기에 대해서는 "때가 되면 말씀 드릴 수 있을 것 같다"라고 했는데, 새해 첫 날 탑이 의미심장한 영상을 올리면서 그의 솔로 앨범을 마침내 만날 수 있을지 이목이 집중된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