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재석은 29일 오후 8시 50분 상암동 MBC 미디어센터 공개홀에서 열린 ‘2025 MBC 방송연예대상’ 시상식에서 최고상인 대상을 수상했다.
지금껏 MBC에서만 8번의 대상을 수상했던 유재석은 이번 수상으로 9번의 대상이라는 최고 신기록을 쓰며, 개인 통산으로는 무려 21번의 대상을 품에 안았다.
유재석은 이날 대상의 기쁨을 안은 뒤 수상 소감으로 "아까 확률 49%라고 했는데 51%라고 할걸 그랬다"고 너스레를 떨며 '놀면 뭐하니'를 함께 한 하하, 주우재에게 가장 먼저 감사를 돌렸다. 이어 지금은 프로그램을 떠난 후배들을 언급하며 "진주 미주 이경이까지 고생했고 고맙다는 이야기를 하고 싶다"고 말했다.
유재석은 이어 제작진에게 거듭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그는 "'놀면 뭐하니'는 한 주 한주 바뀌기 때문에 종잡을 수 없는 상황이 발생하기도 한다. 3일 남은 방송을 맞추기 위해 수많은 스태프가 노력하신다. 여러분 덕에 방송이 나갔다는 점 감사드린다"면서 "아껴주신 시청자들에게 감사드린다. 늘 영광이고 감사드린다. 지금도 수많은 분들이 저희 프로그램 보시고 박수와 응원을 보내주고 계신다"고 했다.
이어 "늘 카메라 뒤에서 고생해주시지만 가끔 연말에 한 분 한 분 눈을 마주치고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싶다. 저뿐 아니라 여기 계신 모든 분들 누군가의 귀한 아들딸 아니겠나. 여러분의 정성과 노력으로 이 자리에 20번 넘게 설 수 있었다. 수많은 제작진분들에게 진심을 담아 감사 인사를 드리고 싶었다"고 강조했다.
유재석은 또 "한 해 동안 너무 고생 많으셨다. 방송 환경은 점점 어려워지고 있지만 노력하시는 예능 종사하시는 분들, 동료 선후배들에게 진심으로 감사하다는 말씀 전하고 싶다"고 했다.
끝으로 유재석은 "안 좋았던 모든 것들은 화사씨 노래처럼 '굿 굿바이' 하고 좋은 기억으로 2025년을 맞이하셨으면 좋겠다. 늘 행복할 순 없지만 늘 미소짓는, 무탈한 한해가 됐으면 좋겠다. 내년에도 '놀면 뭐하니' 열심히 달려보겠다"고 덧붙였다.
이날 대상 후보에는 전현무(나 혼자 산다, 전지적 참견 시점) 기안84(나 혼자 산다, 극한84, 태계일주4), 장도연(라디오스타, 태계일주4) 유재석(놀면 뭐하니) 김연경(신인감독 김연경) 총 5인이 올라 경합했다.
김연경은 프로그램의 신드롬에 힘입어 신인상을 수상한 데 이어 올해의 예능인상을 수상하며 대상 후보에까지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특히 신인상, 올해의 예능인상 외에도 인쿠시와 베스트 커플상을, '원더독스'와 함께 베스트팀워크상을 수상하는 등 개인으로만 4개 트로피를 챙겼다. 여기에 신인감독 김연경'은 올해의 프로그램상에 더해 '매니저' 세븐틴 부승관이 핫이슈상을 받아 총 6관왕을 휩쓸었다.
신인감독으로 돌아온 전설의 구단 창설 프로젝트를 담은 '신인감독 김연경'은 올해 MBC 신설 예능 최고의 아웃풋. 최고 7.7% 시청률을 기록하는 등 높은 시청률 속에 특히 2049 시청자들에게 강력한 인상을 남겼다. 방송은 물론 디지털 콘텐츠로도 그 화제성이 확장되며 '김연경 파워'를 실감케 했다.
이날 남녀 최우수상은 유세윤(라디오스타, 극한84), 김숙(구해줘 홈즈, 전지적 참견 시점)이 받았다. 우수상은 구성환(나 혼자 산다) 덱스(태계일주4)가 남자 부문에서 공동 수상하고 여자 우수상은 신봉선(복면가왕)이 받았다. 남자 신인상은 최홍만(전지적 참견 시점)에게 돌아갔다.
올 한해 MBC 예능을 결산하는 2025 MBC 방송연예대상은 29일 오후 8시50분 생방송으로 개최됐으며, 일본 KNTV로도 동시 생중계됐다. 전현무 장도연이 MC를 맡았다.
▲올해의 예능 프로그램상=신인감독 김연경
▲남자 최우수상=유세윤(라디오스타, 극한84)
▲여자 최우수상=김숙(구해줘 홈즈, 전지적 참견 시점)
▲라디오 부문 최우수상=테이(굿모닝 FM 테이입니다)
▲올해의 예능인상=전현무 기안84 장도연 유재석 김연경
▲특별상=복면가왕
▲남자 우수상=구성환(나 혼자 산다) 덱스(태계일주4)
▲여자 우수상=신봉선(복면가왕)
▲라디오부문 우수상=김일중(여성시대 양희은 김일중입니다) 이상순(완벽한 하루 이상순입니다)
▲프로듀서 MC상=붐(푹 쉬면 다행이야)
▲프로듀서 특별상=이윤석(복면가왕)
▲베스트커플상=김연경 인쿠시(신인감독 김연경)
▲공로상=고(故) 전유성
▲베스트 팀워크상=원더독스(신인감독 김연경)
▲멀티플레이어상=샤이니 민호(나 혼자 산다)
▲인기상(남자)=박지현(나 혼자 산다)
▲인기상(여자)=쯔양(전지적 참견 시점)
▲베스트 엔터테이너상(남자)=이시언(태계일주4)
▲베스트 엔터테이너상(여자)=옥자연(나 혼자 산다)
▲핫이슈상=부승관(신인감독 김연경)
▲올해의 작가상=노민선(놀면 뭐하니)
▲남자 신인상=최홍만(전지적 참견 시점, 놀면 뭐하니)
▲여자 신인상=김연경(신인감독 김연경)
▲라디오 부문 신인상=더보이즈 에릭(아이돌 라디오 시즌4)
▲시사·교양 부문 특별상=故 김동완 (생방송 오늘 저녁(현 오늘N)), 김호영·김아영 (심야괴담회 시즌5)
▲시사·교양 부문 올해의 작가상=이소영 이소정 박고은 (손석희의 질문들2·3)
▲시사·교양 부문 MC상=서인 (실화탐사대, 기분 좋은 날, 출발! 비디오 여행)
▲라디오 부문 특별상=권순표 (권순표의 뉴스하이킥)·(주)스토리피크
▲라디오 부문 올해의 작가상=인수진 (여성시대 양희은 김일중입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