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전자신문 언론사 이미지

[WACON 2025]플랜티넷, AI 기반 유해 콘텐츠 차단 '과기정통부 장관상'

전자신문
원문보기

[WACON 2025]플랜티넷, AI 기반 유해 콘텐츠 차단 '과기정통부 장관상'

속보
11월 생산 0.9%↑·소비 3.3%↓·투자 1.5%↑
김태주 플랜티넷 대표

김태주 플랜티넷 대표


정보기술(IT) 솔루션 전문 기업 플랜티넷(대표 김태주)이 'WACON 2025 사이버보안 우수기업'에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플랜티넷이 사내 연구개발(R&D) 조직 'AI 테크랩(AI Tech Lab)'을 중심으로 AI가 활용된 유해 콘텐츠 차단 기술을 고도화하고, 다양한 범위의 유해물 차단에 선제적으로 대응한 점에서 의의를 지닌다.

플랜티넷은 2000년대 초부터 인터넷 이용 환경의 안전성을 높이기 위해 콘텐츠 필터링 및 보안 기술을 개발해왔다. 최근에는 AI 기반 딥러닝 기술을 활용해 유해 사이트를 자동 탐지·분류하는 시스템을 고도화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보다 정밀하고 신속한 차단이 가능해졌다.

플랜티넷 기술연구소는 네트워크 차단 서비스 고도화를 위한 연구개발활동도 진행하고 있다. 올해는 '아웃오브밴드 네트워크 내 도메인 기반 트래픽 차단 방법' 특허를 포함해 4종의 특허를 신규 출원했다. 앞으로도 AI 기술을 접목한 차세대 보안 솔루션 개발을 통해 안전한 인터넷 생태계 조성에 기여할 계획이다.



이경민 기자 kmlee@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