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국제뉴스 언론사 이미지

김해 인제대, 2026학년 정시모집 12월 29일부터 원서 인터넷 접수

국제뉴스
원문보기

김해 인제대, 2026학년 정시모집 12월 29일부터 원서 인터넷 접수

서울맑음 / -3.9 °
[황재윤 기자]
(사진제공=인제대) 인제대 전경.

(사진제공=인제대) 인제대 전경.


(김해=국제뉴스) 황재윤 기자 = 경남 인제대학교(총장 전민현)는 12월 29일부터 31일까지 2026학년도 신입생 정시모집 원서를 인터넷으로 접수한다고 26일 밝혔다.

인제대는 이번 정시모집에서 수능전형 65명, 지역인재전형 28명, 실기전형 3명 등 정원 내 총 96명과 수시모집 이월인원을 포함해 선발한다고 설명했다.

정시모집은 대학수학능력시험 위주 전형으로 진행된다.

지역인재전형은 부산·울산·경남 지역 고등학교에서 전 교육과정을 이수한 졸업(예정자)을 대상으로 한다.

실기전형은 웹툰영상학과와 음악학과에서 실시하며, 면접 및 실기고사 일정과 장소는 추후 입학홈페이지를 통해 안내한다.

백병원을 모태로 한 인제대는 최근 5년간 약 1,000억 원 규모의 법인 전입금을 학교 운영과 교육 여건 개선에 투입하고 부산·경남 사립대 가운데 학생 1인당 교육비 투자액은 2,056만 원으로 가장 높고, 학생 1인당 연평균 장학금은 404만 원 수준이다.


2026학년도 정시에서도 단과대학 계열모집 기반 전공자율선택제를 운영한다.

신입생은 계열로 입학해 1년간 전공을 탐색한 뒤 2학년 진급 시 전공을 선택할 수 있으며, 전공 캠프와 진로 프로그램, 진로학사지도교수의 1:1 상담을 통해 진로 설계를 지원 받을 수 있다.

정시모집과 관련한 전형별 모집단위, 평가 방법, 면접·실기 일정, 합격자 발표 및 등록 일정 등 세부 사항은 인제대 입학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전국에 4개 백병원을 보유한 대학으로서 의과대학·약학대학·간호대학·의생명보건대학 등 우수한 보건의료 계열 교육 인프라를 갖추고 있다.

백병원과 연계한 실습 중심 교육을 통해 보건의료 관련 학과의 국가시험 합격률은 전국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으며, 재학생과 그 가족을 대상으로 백병원 진료비 감면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해외연수와 국제교류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신입생 해외어학연수 지원과 함께 16개국 91개 대학과의 교류협정, 교환학생·단기연수 프로그램을 통해 재학 중 국제 경험을 쌓을 수 있다.

인제대 관계자는 "교육국제화역량 인증대학이자 정부초청외국인장학생(GKS) 관리 우수대학으로 선정돼 있다"고 밝혔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jaeyuntop@naver.com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