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아주경제 언론사 이미지

컴투스, 한국황경공단과 '그린리턴' 기부금 전달…"환경·사회 상생 강화"

아주경제 류청빛 기자
원문보기

컴투스, 한국황경공단과 '그린리턴' 기부금 전달…"환경·사회 상생 강화"

서울맑음 / -3.9 °
분리·세척 재활용품 회수 보상 포인트 활용해 기부금 조성
자립준비청년 생활 안정·자립 지원 프로그램에 사용 예정
컴투스 CI

컴투스 CI



[이코노믹데일리] 컴투스(대표 남재관)는 한국환경공단 수도권서부환경본부와 함께 '그린리턴 사업' 기부금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지난 24일 열린 전달식에는 김진우 컴투스 실장과 윤완우 한국환경공단 수도권서부환경본부 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앞으로도 환경 보호 활동과 사회공헌을 지속하며 긍정적인 사회적 가치를 확산해 나가기로 뜻을 모았다.

그린리턴 사업은 분리·세척해 배출된 고품질 재활용품을 수거하고, 이에 대한 회수 보상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컴투스는 지난 8월 한국환경공단 수도권서부환경본부 및 재활용 업체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이후 해당 사업에 참여하며 자원 순환율 제고와 친환경 생활문화 확산에 동참해 왔다.

이번 전달식은 컴투스가 그린리턴 사업을 통해 축적한 환경 보호 성과를 사회와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자원 순환 활동을 통해 적립한 회수 보상 포인트에 한국환경공단 수도권서부환경본부 사회봉사단의 운영 기금을 더해 공동으로 기부금을 조성했다.

조성된 기부금은 사단법인 자립준비청년후원회에 전달돼 보호 시설을 퇴소하고 홀로서기를 시작한 청년들의 생활 안정과 자립 역량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에 사용될 예정이다.

컴투스 관계자는 "컴투스는 (그린리턴 사업 등) 사회 공헌 활동을 다수 전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환경 보호 활동을 펼치고 사회 전반의 긍정적인 변화를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컴투스는 공원 생태 교란종 제거, 비오톱 조성, 멸종위기 동물 보호 등 환경 보전 활동을 비롯해 다문화 가정 벽화 그리기, 시각장애 아동을 위한 점자 필기도구 제작, 지역사회 김장 봉사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류청빛 기자 cbryu@economidaily.com

- Copyright ⓒ [이코노믹데일리 economidaily.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