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트럼프, 크리스마스에 나이지리아 IS 공습…"기독교인 학살 용납 못해"

뉴시스 김승민
원문보기

트럼프, 크리스마스에 나이지리아 IS 공습…"기독교인 학살 용납 못해"

서울맑음 / -3.9 °
"나이지리아 북서부 IS세력에 강력한 타격"
[팜비치=AP/뉴시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크리스마스인 25일(현지 시간) 나이지리아의 이슬람국가(ISIS) 세력을 공습했다고 밝혔다.  2025.12.26.

[팜비치=AP/뉴시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크리스마스인 25일(현지 시간) 나이지리아의 이슬람국가(ISIS) 세력을 공습했다고 밝혔다. 2025.12.26.



[서울=뉴시스] 김승민 기자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크리스마스인 25일(현지 시간) 나이지리아의 이슬람국가(ISIS) 세력을 공습했다고 밝혔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소셜미디어 트루스소셜에 "오늘 밤, 미국은 최고사령관인 저의 지시에 따라 나이지리아 북서부에서 ISIS 테러리스트 쓰레기(scum)들에 대해 강력하고 치명적인 타격을 가했다"고 적었다.

그는 "이들은 지난 수세기 동안 보지 못했던 수준으로 무고한 기독교인들을 잔혹하게 살해해왔다"며 "나는 이 테러리스트들에게 기독교인 학살을 멈추지 않으면 혹독한 대가를 치르게 될 것이라고 경고했으며, 오늘 밤 대가가 치러졌다"고 했다.

그러면서 "나의 지휘 아래, 미국은 급진적 이슬람 테러리즘이 번성하는 것을 결코 허용치 않을 것"이라며 "죽은 테러리스트들을 포함한 모든 이들에게 메리 크리스마스를 전하며, 기독교인 학살이 계속된다면 죽은 테러리스트는 앞으로도 훨씬 더 많아질 것"이라고 덧붙였다.

☞공감언론 뉴시스 ksm@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트럼프, 크리스마스에 나이지리아 IS 공습…"기독교인 학살 용납 못해" : zum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