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경향신문 언론사 이미지

[2026 대입 정시모집]단국대학교, 인공지능학과 신설…천안캠, 의·약학 충청권 인재 선발

경향신문
원문보기

[2026 대입 정시모집]단국대학교, 인공지능학과 신설…천안캠, 의·약학 충청권 인재 선발

서울맑음 / -3.9 °
장철준 입학처장

장철준 입학처장


단국대학교(총장 안순철)는 2026학년도 정시모집에서 총 1759명(죽전 863명, 천안 896명)을 선발한다.

죽전캠퍼스는 수능위주(일반) 가군(192명), 나군(253명), 다군(349명) 등 총 794명을 선발하며 실기/실적위주(일반)는 가군(29명), 다군(40명) 등 69명을 선발한다. 수능위주(일반)는 수능 100%로 선발하며 체육교육과는 수능(70%)과 실기(30%)를 각각 반영한다. 실기/실적위주(일반)는 모집단위에 따라 각각 수능과 실기를 일정 비율로 반영한다. 교육기회배려자, 농어촌학생, 특수교육대상자는 수능(100%)을 반영하며 특성화고졸재직자는 학생부교과(100%)를 반영한다.

수능은 백분위를 활용하며 탐구영역은 2개 과목 평균을 반영한다.


신설된 첨단분야 모집단위인 인공지능학과는 나군에서 선발하며 광역 모집단위 퇴계혁신칼리지는 다군에서 선발한다. 전 과정 영어로 강의하는 프리무스국제대학 국제경영학과는 가군, 모바일시스템공학과는 다군으로 선발한다.

천안캠퍼스는 수능은 백분위를 활용하고, 의·약학계열(의예과, 치의예과, 약학과)은 국어, 수학(미적분/기하) 영역에서는 표준점수를 활용한다. 탐구영역은 상위 1과목을 반영하나, 의·약학 계열의 경우 과학탐구 2과목 평균 백분위를 활용하되 동점자 처리 시에는 표준점수를 활용한다. 영어는 등급별 자체 백분위 환산점수를 적용하며 한국사는 등급별 가산점을 총점에 합산한다. 자연계열(간호·심리학과 제외)은 수학(미적분/기하) 선택 시 백분위의 5%를 가산점으로 부여하며 의·약학계열(의예과·치의예과·약학과)은 과탐Ⅱ 선택 시 백분위의 5%를 가산점으로 부여해 평균점수를 산출한다.

신설된 지역메디바이오인재에서는 의예과 다군, 치의예과 나군, 약학과 가군으로 선발하며 충남·충북·대전·세종 지역 소재 고등학교에서 모든 교육과정을 이수한 졸업(예정)자로서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에 응시한 자가 지원 가능하다.

▶ 매일 라이브 경향티비, 재밌고 효과빠른 시사 소화제!
▶ 더보기|이 뉴스, 여기서 끝나지 않습니다 → 점선면

©경향신문(www.kha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