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네이버, 2년 연속 공정거래 자율준수 AA등급

머니투데이 이정현기자
원문보기

네이버, 2년 연속 공정거래 자율준수 AA등급

속보
전재수 14시간30분 경찰 조사 후 귀가…"통일교 돈 안받았다"
18일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한 네이버 1784 사옥에서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 우수 실천 부서 시상식을 열었다.  (왼쪽부터) 자율준수관리자 김지식 리더, 김재엽 리더, 최수연 대표, 임동아 리더, 정윤하, 최재호 부문장. 2025.12.19./사진제공=네이버

18일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한 네이버 1784 사옥에서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 우수 실천 부서 시상식을 열었다. (왼쪽부터) 자율준수관리자 김지식 리더, 김재엽 리더, 최수연 대표, 임동아 리더, 정윤하, 최재호 부문장. 2025.12.19./사진제공=네이버


네이버(NAVER)는 지난 18일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한 네이버 1784 사옥에서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 우수 실천 부서에 대한 시상식을 진행했고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에서 2년 연속 AA등급을 획득했다고 19일 밝혔다.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CP)은 공정거래법 및 관련 법규를 준수하고 불공정거래를 예방하기 위한 내부 준법 시스템으로 공정거래위원회는 우수 CP 등급을 획득한 기업에 인센티브를 제공하며 공정거래 자율준수 역량 강화를 돕고 있다.

네이버는 CP등급 2년 연속 AA등급 획득과 더불어 국제 부패 방지 경영시스템 표준인 ISO 37001 4년 연속 획득, 국제규범준수 경영시스템 표준 ISO 37301 등을 취득하며 부패 리스크 대응, 윤리 경영에 글로벌 수준의 경쟁력을 유지하고 있다.

올해 CP 우수 이행 부서는 '그린 파트너십' 동반성장 담당자가, CP교육 이수 우수 부서에는 '에어서치', '인텔리전트 서치X'팀이 선정됐다. 동반성장 담당자는 IT(정보기술) 플랫폼 기업 최초로 '동반성장지수평가'에서 9년 연속 최우수 등급을 획득했고 공정거래 문화 정착을 위해 공정위가 배포하는 최신 표준계약서 적용 등의 노력한 점이 높게 평가됐다. '에어서치', '인텔리전트 서치X'팀은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이 제공하는 교육 이수 성과가 우수했다.

이번 시상식에는 최수연 네이버 대표, 김지식 자율준수관리자 및 각 수상 부서원들이 참석했다.

자율준수관리자인 김지식 리더는 "네이버는 공정하고 투명한 기업 문화를 바탕으로 지속할 수 있는 비즈니스 환경을 조성함과 동시에 상생의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네이버의 기술을 활용한 AI 컴플라이언스 등 기업 특성에 맞춰 공정거래 자율준수 문화를 더욱 공고히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정현 기자 goronie@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