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스포츠서울 언론사 이미지

보이넥스트도어, ‘보이그룹 최고 순위’ 해냈다

스포츠서울
원문보기

보이넥스트도어, ‘보이그룹 최고 순위’ 해냈다

서울맑음 / 1.0 °
보이넥스트도어. 사진 | KOZ엔터테인먼트

보이넥스트도어. 사진 | KOZ엔터테인먼트



[스포츠서울 | 이승록 기자] 보이넥스트도어(BOYNEXTDOOR)의 디지털 싱글 ‘오늘만 I LOVE YOU’가 올해 최고의 히트곡임을 입증했다.

‘오늘만 I LOVE YOU’는 18일 발표된 글로벌 숏폼 동영상 플랫폼 틱톡(TikTok)의 연말 결산 리포트 ‘이어 인 뮤직’(Year In Music)의 한국 차트에서 4위에 올랐다. K-팝 그룹 중 가장 높은 순위다.

‘오늘만 I LOVE YOU’는 각종 연간 차트 상위권에 포진하며 히트곡의 위상을 뽐내고 있다. 한국 애플뮤직 ‘연간 톱 100’에서는 전체 보이그룹을 통틀어 가장 높은 순위인 7위를 기록했다. 영국 NME가 선정한 ‘올해의 베스트 K-팝 송 25’에도 자리했으며 한국 스포티파이가 발표한 ‘2025년 랩드(Wrapped) 연말 결산’의 ‘톱 트랙 2025’에도 들었다. 구글의 ‘2025 주요 검색어’(Year in Search 2025)에서는 ‘K-팝 노래’ 부문에 이름을 올렸다. 음원 성적과 검색량에서 모두 두각을 나타내며 한 해 동안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음을 증명했다.

올 1월 발표된 이 노래는 최신 차트에서도 식지 않는 인기를 과시 중이다. 대중성의 지표로 통하는 멜론의 최신 주간 차트(집계 기간: 12월 8~14일)에서 37위를 차지했다. 2주 전 41위였다가 지난주 5계단 상승한 36위로 뛰어오른 뒤 꾸준히 40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이 외에도 14일 자 인스타그램 ‘릴스 인기 상승 오디오’ 차트에 재진입하는 등 많은 관심을 얻고 있다.

보이넥스트도어(성호, 리우, 명재현, 태산, 이한, 운학)는 올해 일본 음악시장에서도 큰 성장세를 보였다. 일본 오리콘이 17일 발표한 ‘연간 랭킹 2025’(집계 기간: 2024년 12월 23일~2025년 12월 15일)에 따르면 일본 싱글 2집 ‘BOYLIFE’는 ‘연간 싱글 랭킹’ 23위에 올랐다. 동 시기 데뷔한 K-팝 그룹 중 최고 순위이며 전체 한국 가수 중 세 번째로 높다. 올해 발매한 미니 4집 ‘No Genre’, 미니 5집 ‘The Action’ 모두 ‘연간 앨범 랭킹’에 포진돼 현지에서의 영향력을 과시했다. roku@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