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디지털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모바일 광고 전면 중단하더니"…네이트온, '보안 강화' 착수

디지털데일리 채성오 기자
원문보기

"모바일 광고 전면 중단하더니"…네이트온, '보안 강화' 착수

서울맑음 / -3.9 °

[디지털데일리 채성오기자] 네이트커뮤니케이션즈는 '2차 기기 인증' 기능을 포함한 보안 업데이트를 모든 네이트온 사용자에게 적용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지난 10월 발표한 '사용자 목소리(VOC) 기반 개선 프로젝트'의 핵심 과제로, 모바일 광고 전면 중단에 이어 두 번째로 시행되는 '기본 다지기' 조치다.

새롭게 적용된 최초 기기 인증 기능은 네이트온에 접속하는 모든 신규 기기에서 본인 명의 휴대폰 인증을 의무화해 타인의 무단 로그인 가능성을 근본적으로 차단한다. 또한 동일 전화번호로 새로운 기기에서 인증이 발생할 경우 기존 기기는 즉시 자동 로그아웃되도록 설계해 PC·모바일을 오가며 사용할 때 생길 수 있는 '동시 접속 리스크'를 제거한 점이 특징이다.

네이트커뮤니케이션즈는 사용하지 않는 계정을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한 비활성 계정 잠금 정책도 강화됐다. 60일 이상 이용 이력이 없는 네이트온 계정은 자동 로그아웃 처리되며 재사용 시 다시 인증을 거쳐야 한다.

이와 함께 인증·기기 관리 메뉴가 확대돼 사용자가 직접 로그인 된 기기를 한눈에 확인하고 필요 시 즉시 해제할 수 있도록 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네이트온은 최근 다시 유입이 늘고 있는 1020 세대부터 오랜 기간 메신저로 사용해온 3050 세대까지 전세대를 아우르는 이용 패턴을 고려해 '누구나 안심하고 쓸 수 있는 메신저의 기본'을 업데이트의 핵심 방향으로 삼았다.

네이트커뮤니케이션즈 관계자는 "메신저의 본질은 결국 사람과 사람을 연결하는 일이며 그 출발점은 안전"이라며 "불필요한 기능 경쟁보다 고객이 실제로 체감하는 안정성과 신뢰에 집중한 결정"이라고 말했다.

-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