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이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마켓인]스파크바이오랩-이지스자산운용, ‘라이프사이언스 부동산 사업’ 추진

이데일리 박소영
원문보기

[마켓인]스파크바이오랩-이지스자산운용, ‘라이프사이언스 부동산 사업’ 추진

서울맑음 / -3.9 °
“국내 라이프사이언스, 지속 가능한 성장 기반 마련”
라이프사이언스 산업 특화 시설 공동 발굴하고 조성
[이데일리 마켓in 박소영 기자] 스파크랩그룹 산하 스파크바이오랩이 이지스자산운용과 라이프사이언스 기업 전용 공간 인프라 구축·운영을 위한 MOU(업무협약)를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왼쪽부터) 이홍주 스파크바이오랩 대표, 윤관식 이지스자산운용 전략투자그룹 상무. (사진=스파크바이오랩)

(왼쪽부터) 이홍주 스파크바이오랩 대표, 윤관식 이지스자산운용 전략투자그룹 상무. (사진=스파크바이오랩)




이번 협약은 스파크바이오랩이 보유한 바이오 스타트업 육성과 공간 운영 역량을 이지스자산운용의 부동산 개발·운용 전문성을 결합해 국내 라이프사이언스 산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 기반을 마련하고자 추진됐다.

협약에 따라 양사는 △최첨단 장비를 갖춘 연구·실험실 △임상·시험 전용 클린룸 △시약·샘플 보관을 위한 초저온 물류시설 등 라이프사이언스 산업에 특화된 시설을 공동으로 발굴, 조성한다. 이를 바이오 스타트업에 합리적인 비용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스파크바이오랩은 스파크랩그룹이 유망 바이오 스타트업을 집중적으로 육성하고 지원하기 위해 설립한 특화 액셀러레이터(AC)다. 현재 수도권을 비롯한 국내 주요 거점에 바이오 창업·연구 인프라를 확보하며 사업을 빠르게 확대 중이다.

이홍주 스파크바이오랩 대표는 “바이오 산업의 성장에는 연구, 투자뿐 아니라 고도화된 공간 인프라도 뒷받침 돼야한다”며 “이지스자산운용과의 협력으로 국내 바이오 스타트업들이 글로벌 수준의 연구·사업 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했다.

윤관식 이지스자산운용 전략투자그룹 상무는 “스파크바이오랩은 국내외 바이오 생태계와 긴밀히 협력해온 전문 기관으로 이번 협약이 부동산과 바이오 산업의 새로운 접점을 만들 것이라 기대한다”며 “국가적 미래 성장동력으로 주목을 받는 라이프사이언스 분야에서 장기적 시너지를 창출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