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파이낸셜뉴스 언론사 이미지

메가존소프트, 구글 클라우드 프로페셔널 자격증 200여건 신규 취득

파이낸셜뉴스 최혜림
원문보기

메가존소프트, 구글 클라우드 프로페셔널 자격증 200여건 신규 취득

속보
뉴욕증시, 일제히 하락 마감…나스닥 0.5%↓
주요 기술 분야서 실무 역량 검증해 부여

메가존소프트 로고. 메가존소프트 제공

메가존소프트 로고. 메가존소프트 제공


[파이낸셜뉴스] 메가존클라우드 관계사인 메가존소프트는 올해 구글 클라우드와 협력해 220여건의 구글 클라우드 신규 자격증 취득을 이끌어 냈다고 16일 밝혔다. 이를 통해 회사의 구글 클라우드 공인 자격증 누적 보유 수는 340건을 넘어섰다.

이중 200건은 구글 클라우드 자격증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취득한 프로페셔널 자격증이다. 구글 클라우드 프로페셔널 자격증은 클라우드 데이터 분석, 머신러닝, 보안, 데브옵스 등 주요 기술 분야에서의 실무 역량을 검증해 부여하는 인증이다. 최근 기업들의 인공지능(AI)·데이터 활용이 확대되면서 관련 자격에 대한 수요도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메가존소프트는 시장 변화에 선제 대응하기 위해 △클라우드·AI 교육 강화 △실습 중심의 교육 과정 개설 △자격시험 비용 지원 등 직원들의 전문성 강화 프로그램을 가동했다. 지난 6~10월까지 전 직원을 대상으로 아키텍트·데이터·AI 세 분야에서 기초부터 심화까지 총 20여 회의 구글 클라우드 교육을 운영했다. AI 기초 과정과 아키텍트, 데이터 엔지니어링, 머신러닝 등 실습 기반의 직무 전문 교육을 제공하며 현업 중심의 역량을 강화했다.

이번 교육을 통해 구글 클라우드가 생성형 AI 실무 역량을 입증하는 전문 자격증인 '생성형 AI 테크니컬 전문가 배지' 취득자도 10여명 배출했다. 이 자격증은 생성형 AI 모델, 프롬프트 설계, 버텍스 AI 활용 등 실습 기반 평가를 통과한 개인만 취득할 수 있다.

메가존소프트는 이 같은 역량 강화를 통해 구글 클라우드 기반 AI 다국어 번역 서비스, 교육용 AI 챗봇 서비스 구축 등 다양한 AI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기술 전문성을 확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진건 메가존소프트 구글 클라우드 사업 총괄은 "구글 클라우드와의 협업을 더욱 강화해 고객 비즈니스 성과에 직접적으로 기여할 수 있는 기술 인재를 육성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kaya@fnnews.com 최혜림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