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육군 제23경비여단 '헌혈 캠페인'…헌혈증 100매 기증

연합뉴스 유형재
원문보기

육군 제23경비여단 '헌혈 캠페인'…헌혈증 100매 기증

서울맑음 / -3.9 °
헌혈 참여와 헌혈증 100매 기증[육군 제23경비여단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헌혈 참여와 헌혈증 100매 기증
[육군 제23경비여단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삼척=연합뉴스) 유형재 기자 = 육군 제23경비여단 최강대대 장병들은 11일 생명나눔 헌혈 캠페인을 통해 헌혈 참여 및 헌혈증 100매를 대한적십자사 강원혈액원에 전달했다.

대대는 2021년부터 연 3회 이상 '생명나눔 헌혈 캠페인'을 지속해왔다.

헌혈 캠페인은 안정적인 혈액 공급의 필요성을 전해 들은 주임원사가 부대에 제안, 장병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실시되고 있다.

올해는 2·5·9월에 이어 겨울철 지역사회와 온정을 나누기 위해 12월 추가 헌혈 캠페인을 계획하고 이날 강원혈액원 헌혈 버스 1대에서 장병 60여 명이 참가했다.

이와 함께 혈액이 있어야 하는 이들을 위해 연간 장병들이 모아온 헌혈증 100매를 강원혈액원에 전달했다.

헌혈에 참여한 김정우 상병은 "헌혈은 늘 하고 싶었던 일이었는데, 부대에서 이렇게 뜻깊은 기회를 만들어 줘서 좋았다"며 "제 혈액이 누군가에게 따뜻한 온기로 전해지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호영 대대장은 "헌혈 캠페인을 통해 장병들이 따뜻한 생명을 나눌 기회를를 만들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실천적 활동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yoo21@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