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포포투 언론사 이미지

마르티넬리, 아스널 역사상 최초 기록에 도전!… 이제 '한 골'만 들어가면 된다!

포포투 김호진 기자
원문보기

마르티넬리, 아스널 역사상 최초 기록에 도전!… 이제 '한 골'만 들어가면 된다!

서울맑음 / -3.0 °
사진=게티이미지

사진=게티이미지


[포포투=김호진]

가브리엘 마르티넬리가 대기록 도전에 나선다.

아스널은 11일 오전 5시(이하 한국시간) 벨기에 브뤼헤에 위치한 얀 브레이델스타디온에서 열리는 2025-26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리그 페이즈 6차전에서 클럽 브뤼헤와 격돌한다.

해당 경기를 앞두고 마르티넬리가 새로운 대기록에 도전한다. 그는 최근 UCL 4경기 연속 득점에 성공하며 절정의 골 감각을 이어가고 있다. 상대 역시 만만치 않았다. 아틀레틱 클루브, 올림피아코스 FC,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그리고 바이에른 뮌헨을 상대로 득점을 기록했다.

이제 목표는 단 하나다. 이번 경기에서도 골을 터뜨린다면, 마르티넬리는 아스널 역사상 최초로 UCL 5경기 연속 득점을 기록한 선수가 된다. 올시즌 UCL에서 특히 좋은 모습을 보여준 그가 새로운 기록까지 세울 수 있을지 관심이 집중된다.

사진=게티이미지

사진=게티이미지


한편 마르티넬리는 해당 경기 전 진행된 기자회견에서 왜 UCL에서 더 좋은 경기력을 보여주느냐는 질문에 명확히 답했다. 그는 "챔피언스리그는 경기 자체가 더 열려 있다. 서로 공격하려 하고, 공간도 훨씬 많다. 반면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PL)는 득점 공간이 적고 수비가 훨씬 까다롭다"고 설명했다.


이어 "지금까지 골을 넣어 팀에 기여해 기쁘고, 계속 좋은 모습을 이어가고 싶다"고 덧붙였다.

한편 마르티넬리는 현재 UCL 4경기 연속 득점 기록을 보유 중이며, 이는 팀 동료 가브리엘 제수스가 2023-24시즌 달성했던 기록과 동일하다. 이번 경기에서 골을 추가한다면 그는 아스널 역사에 새 이정표를 남기게 된다.

사진=게티이미지

사진=게티이미지


<저작권자 Copyright ⓒ 포포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