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디지털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구글 포토, 영상 편집 대폭 개선…템플릿·음악 기능 추가

디지털투데이
원문보기

구글 포토, 영상 편집 대폭 개선…템플릿·음악 기능 추가

속보
11월 생산 0.9%↑·소비 3.3%↓·투자 1.5%↑
[AI리포터]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구글 포토가 동영상 편집을 한층 쉽게 만드는 새로운 기능을 공개했다.

9일(현지시간) IT매체 테크크런치에 따르면, 구글 포토는 템플릿 기반 영상 제작과 개선된 영상 편집기를 선보였다. 새로운 템플릿 기능은 안드로이드 사용자에게 우선 적용되며, 사전 설정된 음악과 텍스트를 활용해 몇 초 만에 '하이라이트 릴'(highlight reel)을 제작할 수 있다. 하이라이트 릴은 여행이나 생일 등 특별한 순간을 모아 짧은 영상으로 만드는 기능으로, 앱 내 '만들기' 탭에서 '하이라이트 동영상'을 선택하면 쉽게 제작할 수 있다.

또한 새롭게 디자인된 영상 편집기는 안드로이드와 iOS 모두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한층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유니버설 타임라인'(universal timeline)을 통해 모든 클립과 콘텐츠를 한눈에 볼 수 있고, '어댑티브 캔버스'(adaptive canvas) 기능으로 프로젝트에 따라 편집 환경이 자동 조정된다. 음악과 텍스트를 한 번에 추가하는 기능도 포함됐다.

안드로이드 사용자는 하이라이트 영상에 직접 텍스트 오버레이를 추가할 수 있으며, 다양한 폰트, 색상, 배경 옵션을 활용해 더욱 개성 있는 영상을 만들 수 있다. 구글 포토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영상 편집 경험을 대폭 개선하며, 모바일 영상 제작의 대중화를 가속화할 전망이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