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디지털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삼성전자, 갤S25 대상 '원 UI 8.5' 베타 프로그램 운영…AI 편집·보안 강화

디지털데일리 옥송이 기자
원문보기

삼성전자, 갤S25 대상 '원 UI 8.5' 베타 프로그램 운영…AI 편집·보안 강화

속보
뉴욕증시, 일제히 하락 마감…나스닥 0.5%↓



[디지털데일리 옥송이기자] 삼성전자가 갤럭시 S25 시리즈 사용자를 대상으로 '원 UI 8.5' 베타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8일 발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한국과 미국, 영국 등 총 6개국에서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원 UI 8.5는 기존 버전을 기반으로 인공지능(AI) 기능과 기기 간 연결성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베타 프로그램 참여를 원하는 사용자는 갤럭시 스마트폰 내 삼성 멤버스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확보한 사용자 피드백을 분석해 향후 공식 버전의 완성도를 높일 계획이다.

이번 업데이트로 콘텐츠 생성 및 편집 편의성이 개선됐다. AI 기반 '포토 어시스트'는 생성형 편집이나 인물 사진 스튜디오 기능을 활용할 때 매 단계 저장 없이 연속적인 편집 작업을 지원한다. 편집 이력 확인 기능도 강화돼 사용자가 특정 단계의 편집 내용만 선택해 반영하거나 제거할 수 있게 됐다.

콘텐츠 공유 기능인 '퀵 쉐어'도 공유 대상을 더욱 간편하게 찾을 수 있도록 개선됐다. 사용자가 갤러리에 저장된 인물 사진과 연락처 정보를 연결시켜주면, 사진에 포함된 사람에게 보낼 수 있도록 추천해준다.

스마트폰 마이크로 입력된 음성을 주변 기기로 송출하는 '오디오 방송' 기능도 새롭게 탑재됐다. 폰과 주변의 'LE 오디오' 기기를 연결한 후 사용자가 폰에 내장된 마이크로 말을 하면 연결된 LE 오디오 기기에서 해당 음성을 실시간으로 들을 수 있다.

LE 오디오는 저전력(Low Energy) 블루투스 방식으로 동작하면서 여러 기기를 동시에 연결할 수 있는 오디오 규격이다.


'저장공간 공유' 기능을 활용하면 태블릿과 PC 등 다른 갤럭시 기기의 파일을 폰으로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폰의 '내 파일' 앱을 통해서 주변에 있는 갤럭시 기기에 저장된 파일·이미지·동영상 등을 곧바로 이용할 수 있다.

보안 기능인 '도난당한 기기 보호'에는 '인증 실패 잠금' 기능이 추가됐다. 잠금 해제 상태에서도 보안 폴더 접속 등 중요 인증을 반복해서 실패할 경우 화면이 자동으로 잠겨 데이터를 보호한다. 원 UI 8.5 공식 버전은 내년 상반기 출시될 갤럭시 S시리즈부터 탑재될 예정이다.

-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