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파이낸셜뉴스 언론사 이미지

수능 만점자, '미미미누' 유튜브 출연 모습 화제

파이낸셜뉴스 한승곤
원문보기

수능 만점자, '미미미누' 유튜브 출연 모습 화제

속보
PCE 예상 하회, 미증시 일제 랠리…나스닥 0.31%↑
2026년도 수능 만점자 서석고 최장우 군. 사진='미미미누' 유튜브 채널

2026년도 수능 만점자 서석고 최장우 군. 사진='미미미누' 유튜브 채널


[파이낸셜뉴스]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에서 전 영역 만점을 받은 광주 서석고 3학년 최장우 군이 과거 한 유튜브 채널에 출연해 뛰어난 수학 실력을 선보인 영상이 온라인상에서 주목받고 있다. 최 군은 수능 만점 소감으로 부모님의 긍정적인 응원과 체계적인 학교 수업을 성공 요인으로 꼽았다.

유튜브 채널 '미미미누'에 따르면, 최 군은 올해 초 유튜버 미미미누가 광주지역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길거리 수학 챌린지에 참여한 바 있다. 당시 최 군은 자신을 내신 1.00의 전교 1등이자 제14대 광주시 고등학교 학생회의 의장, 제50대 학생회장으로 소개했다.

최 군은 가장 자신 있는 분야로 수학2를 언급하며 미분함수 문제 풀이에 나섰다. 그는 문제를 확인한 지 10초도 채 되지 않아 정답을 외치며 정확한 답을 제시했다. 이어서 두 번째 문제 또한 짧은 시간 안에 다항함수 문제를 해결해 주변 사람들을 놀라게 했다.

해당 영상을 시청한 누리꾼들은 "인싸와 우등생 둘 중 하나만 해라", "문제가 쉽다고 자만하지 않고 즐거워할 때 같이 즐거워하는 모습이 멋있고 귀엽다" 등의 반응을 남겼다.

최 군은 지난달 치러진 2026학년도 수능에서 모든 영역 만점을 기록했다. 그는 만점 달성 소감으로 “항상 긍정적으로 응원해 준 부모님과 체계적인 학교 수업으로 수능 만점을 달성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최 군은 행정고시를 목표로 서울대학교 경제학과 진학을 준비 중이다. 그는 이미 수시 전형을 통해 면접까지 마쳤으며, 현재 합격자 발표를 기다리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hsg@fnnews.com 한승곤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