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뉴스1 언론사 이미지

이석원 신한자산운용 사장 후보…"국민연금 전략부문장 출신"[프로필]

뉴스1 문혜원 기자
원문보기

이석원 신한자산운용 사장 후보…"국민연금 전략부문장 출신"[프로필]

서울맑음 / -1.7 °

"기금운용본부 최초로 공모 통해 주식운용실장 지내"

자격요건·적합성 여부 검증 거쳐 최종 선임



이석원 신한자산운용 사장 후보.

이석원 신한자산운용 사장 후보.

(서울=뉴스1) 문혜원 기자 = 이석원 전 국민연금공단 기금운용본부 전략부문장이 조재민 신한자산운용 사장 후임으로 추천됐다.

5일 신한금융그룹 자회사최고경영자후보추천위(자경위)는 이석원 전 국민연금공단 기금운용본부 전략부문장을 신한자산운용 신임 사장 후보로 추천했다.

1968년생인 이 후보는 고려대학교 경제학과 졸업 후 같은 대학에서 석사 학위를 받았다. 이후 한성대학교 경영학 박사 과정을 거쳤다.

이 후보는 장은투자신탁운용을 시작으로 미래에셋자산운용과 KB자산운용 주식운용본부를 거쳤다. 2011년부터는 iM에셋자산운용(전 하이자산운용) 주식운용본부에서 상무를 지냈다.

이후 2018년 국민연금공단으로 자리를 옮겼다. 기금운용본부 주식운용실장과 전략부문장을 맡았다.

자경위는 "기금운용본부 최초로 공모에 의해 주식운용실장으로 영입된 뒤 성공적으로 안착해 전략부문장까지 역임했고 자산운용업계 내에서 전문성과 리더십 모두 높은 평가를 받는 인물로 알려져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SOL 상장지수펀드(ETF)' 선전으로 고무된 신한자산운용에서 이석원 후보가 폭넓은 경험과 전문성을 살려 회사를 한 단계 더 도약시킬 수 있을지 주목된다"고 했다.

이날 신한금융 자경위에서 추천된 대표이사 후보는 각 자회사의 임원후보추천위원회에서 자격요건 및 적합성 여부 등에 대한 검증을 거쳐 각 사 이사회와 주주총회에서 최종 선임될 예정이다.

△1968년생 △고려대학교 경제학과 △고려대학교 경영학 석사 △한성대학교 경영학 박사 △미래에셋자산운용 주식운용본부 부장 △KB자산운용 주식운용본부 이사 △하이자산운용 주식운용본부 상무 △국민연금공단 기금운용본부 주식운용실장 △국민연금공단 기금운용본부 전략부문장

door@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