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문화뉴스 언론사 이미지

국공립아라리버파크어린이집, 바자회 수익금 전액 서구복지재단에 기탁…"아이들이 만든 따뜻한 나눔"

문화뉴스
원문보기

국공립아라리버파크어린이집, 바자회 수익금 전액 서구복지재단에 기탁…"아이들이 만든 따뜻한 나눔"

서울구름많음 / -1.5 °
[김인환 기자]

더쎈뉴스 / THE CENNEWS 김인환 기자 = 인천 서구 국공립아라리버파크어린이집(원장 동지영)이 바자회를 통해 마련한 수익금 전액을 인천서구복지재단(이사장 강범석)에 기부하며 지역사회에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

이번 기부는 아이들이 일상 속에서 나눔의 가치를 체험하고 공동체 의식을 키울 수 있도록 기획된 바자회의 결과물이다. 어린이들은 직접 참여한 활동이 어려운 이웃을 돕는 데 쓰인다는 사실을 배우며, 나눔의 의미를 자연스럽게 익히는 시간을 가졌다.

동지영 원장은 "아이들이 나눔의 기쁨을 스스로 느끼고 실천하는 소중한 경험이었다"며 "어릴 때부터 이웃 사랑을 배우는 것이 진정한 교육"이라고 강조했다.

이배영 인천서구복지재단 상임이사는 "국공립어린이집의 기부가 계속 이어지며 지역 내 나눔 문화가 확산되고 있다"며 "다음 세대가 공동체 가치를 배우는 데 중요한 밑거름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사진=인천서구복지재단 제공>

(더쎈뉴스 /THE CENNEWS) 김인환 기자 kimih019@naver.com

<저작권자 Copyright ⓒ 더쎈뉴스(THE CEN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