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아주경제 언론사 이미지

크래프톤, AI 연구 인턴십으로 미래 인재 육성

아주경제 한영훈 기자
원문보기

크래프톤, AI 연구 인턴십으로 미래 인재 육성

속보
한국 축구, 개최국 멕시코와 북중미월드컵 A조
[출처=크래프톤]

[출처=크래프톤]


크래프톤은 인공지능(AI) 인재 양성 프로그램 ‘크래프톤 AI 펠로우십’ 4기를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크래프톤 AI 펠로우십은 크래프톤이 AI 핵심 인재 양성을 위해 2022년부터 운영해온 장학 프로그램이다.

국내 및 해외 대학교 학부생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전형 절차는 △서류 접수 △1차 온라인 시험 △2차 오프라인 시험 및 설명회 △3차 구술 대면 면접 순으로 진행된다.

각 전형은 AI 이론부터 응용 기술에 이르는 최상급 난이도 문제로 구성된다. 서류 접수 기간은 오는 22일까지며, 심사를 거쳐 최종 5명 내외로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자는 내년 6월부터 8월까지 크래프톤 AI에서 진행하는 연구 인턴십 프로그램 ‘크래프톤 AI 리서치 인턴십’에 참여한다.


인턴십 기간에는 국내외 AI 분야 유명 교수진과 크래프톤 AI 소속 연구진의 지도를 받으며 연구를 수행하고 관련 논문을 작성하게 된다. 머신러닝(기계 학습) 분야 주요 국제 학회에 논문을 제출하고, 해당 논문이 1저자 또는 공동 1저자로 통과될 경우 학회 참가비 및 경비를 지원받는다.

장학생 전원에게는 연구 장학금 1000만 원이 지급되며 인턴십 기간 동안 정직원 수준의 급여가 제공된다.

이강욱 크래프톤 AI 본부장은 “크래프톤은 AI 펠로우십 프로그램을 통해 장학생들에게 양질의 교육과 멘토링, 현장 실무 경험 등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성장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며 “AI 분야에서 정상급 인재로 커리어를 키우고자 하는 학생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아주경제=한영훈 기자 han@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